식약처 인정 건기식 6종 판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몰 '인기'

'과학적 설계와 프리미엄 원료만을 사용하는 자사의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자부하는 한미사이언스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건기식 온라인몰'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용어 설명 : 건기식 → 건강기능식품, 식약청이 특정 기능을 가진 동시에 안전성이 있다고 인증해 준 식품.
26일 한미사이언스(한미)에 따르면 한미는 지난 1월부터 건기식 사업을 본 궤도에 올렸다. 한미사이언스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한미컨슈머헬스'를 런칭해 오메가·밀크씨슬 등 자사 건기식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가 6조원에 달하는 만큼 한미는 '과학적 설계와 프리미엄 원료 사용'을 자사 브랜드의 차별화 포인트로 짚었다.
여성경제신문이 한미로부터 전달받은 '2024 한미 브랜드 제품소개서'를 보면 한미는 자사 건기식 상품을 두고 "기본적인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엄선된 프리미엄 원료만을 사용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고객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별한 원료를 선택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가 최적의 비율로 포함된 효과적인 제품을 제공한다. 한미의 제품이 다른 브랜드와 구별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한미 건기식 종류는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900 ▲루테인지아잔틴 파워 ▲원데이 멀티 비타민 미네랄 맥스 ▲리버 액티브 밀크씨슬 ▲생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플러스 ▲액티브 관절 MSM 등 6종이다.
한미는 올리브영,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등 판매 채널도 향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가 한미의 건기식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몰을 오픈했다"며 "건기식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우리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제품 발굴 및 유통 채널 다각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임종윤 한미약품 신임이사 관상···"원칙 어긋나면 가족 말도 안 들어"
- 임종윤, 모녀에게 "함께하자"···OCI그룹 "한미약품그룹 통합 중단"
- 한미사이언스 주총서 임종윤·종훈 형제 '압승'···OCI 통합 무산
- 우량 기업 흔드는 공포의 기업 승계···한미약품 운명의 날 D-1
- 한미약품그룹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기각
- 송영숙 한미그룹 회장, 임성기 회장 후계자로 장녀 임주현 사장 지목
- 임종윤·임종훈 한미약품 사장 "사장직 해임은 부당한 경영 행위"
- 이우현 OCI 회장 "한미 갈등 상황 안타까워"
- 한미약품, 임종윤·종훈 한미약품 사장 해임
- 리베이트·지연공시로 행정처분 한미약품, 주총 앞두고 '얼룩'
- 한미 오너家 분쟁 새 국면···신동국 "임종윤·종훈 형제 지지"
- 한미약품, 미국암연구학회서 신규 연구과제 공개···"업계 최대 건수"
- 한미약품 미래 먹거리 '디지털헬스케어'···임주현 사장 TF 발족
- 한미약품 차세대 면역항암제, 임상시험서 환자 투약 시작
- 한미 임종윤·임종훈 "3월 주총에 사내이사 선임 의안 상정해야" 가처분 신청
- 삼성전자, 여성 구직자가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 1위
- 한미약품 임종윤·종훈 형제 경영 복귀···신동국 회장 이사회 합류
- 임종윤·종훈 형제가 이끌 한미약품 미래 먹거리 '비만'
- 몸집 키우는 제약업계···무기는 '건강기능식품'
- [웰센스] '관리의 계절' 여름맞이 다이어트 제품 쏟아내는 제약업계
- 한미사이언스, 주주에 허위 정보 유포 신동국·송영숙·임주현 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