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고, 입고, 바르고, 보는' 모든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유통가 뒷얘기와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와 관련된 정보를 쉽고 재밌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자 주]반팔 옷을 입고 다닌 게 엊그제 같은데 눈 깜짝할 새에 때 이른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10월 중순부터 최저기온이 5℃ 안팎으로 떨어지면서 옷장 안에 깊숙이 넣어놓은 패딩이나 코트를 급히 꺼내 입은 이들도 많아졌는데요. 이에 패션업계는 모처럼 활기를 되찾은 분위기입니다
‘먹고, 마시고, 입고, 바르고, 보는' 모든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유통가 뒷얘기와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와 관련된 정보를 쉽고 재밌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자 주]올 여름 무더운 날씨에 생수를 찾는 일이 많으셨죠? 마트나 편의점 생수코너를 가면 수많은 제품이 진열돼 있어 어떤 걸 골라야할지 고민이 되는 경험 누구나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생수 제품들이 다 같은 생수가 아니라는 점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먹고, 마시고, 입고, 바르고, 보는' 모든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유통가 뒷얘기와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와 관련된 정보를 쉽고 재밌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자 주]토끼도, 외계인도 아닌, 장난기 어린 미소와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귀여운 괴물 ‘라부부’(Labubu) 인형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도 트렌드에 발 빠른 이들이라면 하나쯤은 갖고 있는 라부부는 단순히 아이들의 장난감이 아니라 어른들의 수집 아이템
‘먹고, 마시고, 입고, 바르고, 보는' 모든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유통가 뒷얘기와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와 관련된 정보를 쉽고 재밌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자 주] 최근 국내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들이 자사앱을 적극 키우고 있습니다. 기존의 배달앱은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이 커 이를 줄이겠다는 명목으로 각사마다 자체 주문앱을 만든 것인데요. 하지만 정작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은 미미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자사앱 회
‘먹고, 마시고, 입고, 바르고, 보는' 모든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유통가 뒷얘기와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와 관련된 정보를 쉽고 재밌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자 주]“4400원에 이 맛이면 나는 맨날 사먹지!”최근 SNS의 한 누리꾼이 커피 프랜차이즈의 4000원대 컵빙수 사진과 함께 남긴 글입니다. 해당 글은 2만회가 넘게 재게시되며 너도나도 ‘가성비 컵빙수’를 사먹어야겠다는 반응이 이어졌지요. 고물가와 소비 위축이 이어지는
‘먹고, 마시고, 입고, 바르고, 보는' 모든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유통가 뒷얘기와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와 관련된 정보를 쉽고 재밌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자 주]패션업계와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만나 ‘입는 AI’ 시대가 다가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AI가 탑재된 스마트 글래스(안경)가 대표적인 예시이지요. 최근 개발 중인 스마트 안경은 스마트폰의 뒤를 이을 차세대 기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초경량화와 음성 등 간편한 방식으
‘먹고, 마시고, 입고, 바르고, 보는' 모든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유통가 뒷얘기와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와 관련된 정보를 쉽고 재밌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자 주]농심은 1965년 설립한 이후 신라면·짜파게티·너구리 등 스테디셀러 제품을 탄생시키며 반세기가 넘는 세월에도 현재까지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농심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40년이 넘는 동안 국내 라면 시장 1위를 차지해 온 농심의 역사는 창
‘먹고, 마시고, 입고, 바르고, 보는' 모든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유통가 뒷얘기와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와 관련된 정보를 쉽고 재밌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자 주]최근 농심은 바나나킥 출시 50년 만에 후속 제품으로 ‘메론킥’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익숙하고도 신선한 맛을 선보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K-팝 스타인 제니가 지난달 10일 미국 토크쇼 ‘제니퍼 허드슨 쇼’에 출연해 좋아하는 과자로 바나나킥을 소개하며 전세계적으
‘과일릭’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최근 식품 트렌드로 급부상한 말인데요. ‘과일릭'은 '과일'과 '홀릭(중독되다)'을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탕후루나 과일샌드, 과일빙수 등 과일을 다양한 방식으로 곁들여 먹는 트렌드를 칭합니다. 이전에는 생과일을 있는 그대로 먹었다면 이제는 점차 디저트나 케이크, 빙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는 방식이 부상하고 있지요.지난주 저는 투썸플레이스의 신메뉴 시식회를 다녀왔습니다. 과일릭 유행을 겨냥한 신메뉴를 선보인 것인데요. 투썸은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피치생’으로, ‘금귤 생크림 케이크’를 ‘금귤생
“티몬·위메프부터 홈플러스, 발란까지 기업회생”국내 유통업계가 전방위적인 위기 국면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지난해 티몬·위메프의 기업회생 신청에 이어 올해 들어 홈플러스와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발란까지 경영난을 호소하며 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유통업계 전반에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지요.고물가와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위축이 겹치면서 유통 시장 전반이 삼중고에 빠졌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여기에 재무구조가 탄탄한 대형 플랫폼이나 대기업 계열사 중심으로 소비가 집중되면서 상대적으로 거래 안정성과 자금 운용 능력이 부족한 기업들이 시장에서 자연
“불닭의 뇌절(뇌 정지를 부를 만큼 똑같은 말이나 행동을 반복해 질리게 한다는 뜻)은 이제 예술의 경지에 들어섬. 그냥 보고 있으면 세계문학전집 같음.”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한 누리꾼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해외에서 현지화한 맛을 적용해 흥행한 것을 두고 '세계문학전집' 같다고 표현했습니다. 수백 권의 세계문학전집처럼 불닭볶음면의 파생 제품도 그만큼 많다는 뜻이겠지요. 해당 글은 2만2000회 이상 재게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국내 라면 업계는 해외 수요가 지속 증가하면서 다양한 해외 전용 제품을 개
“쿠팡이 유료 멤버십인 와우 멤버십을 ‘커피 한 잔’ 값에 책정해 소비자 부담감을 낮췄지만 커피값이 오르면 이에 맞춰 가격을 올릴 것이다.”작년 10월경 만난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에 대해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쿠팡은 지난 12일 기존 월 4990원이었던 와우 멤버십 가격을 월 7890원으로 인상했지요. 인상률은 약 58%에 달합니다.예상보다 큰 인상률에 소비자 반발도 큽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기존 회원도 가격이 오르는 8월이 되면 탈퇴하겠다”, “4900원까지는 참았는데 더 오른다면 탈퇴해야 할 것 같
“BF의 영역은 바닷속까지 확장됐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4대 수산물 참치, 연어, 고등어, 새우의 완벽 배양에 성공했습니다. 저희 BF의 수산물에는 기생충, 미세플라스틱, 수은이 없습니다.”디즈니플러스가 지난 10일 공개한 오리지널 드라마 에서 가까운 미래의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로 분한 배우 한효주의 대사입니다. 이 드라마는 미래 식품산업의 화두로 꼽히는 '인공 배양육'을 소재로 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K-콘텐츠에 배양육이 중심 소재로 등장한 것은 국내 최초이기에 국내 배양육 산업에도 관심이
최근 탄산음료부터 소주, 맥주까지 ‘제로’를 내세우지 않는 제품이 없을 정도로 ‘제로’ 트렌드의 열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특히 ‘제로 슈가’를 내세운 맥주가 눈길을 끄는데요. 국내에서는 오비맥주가 ‘카스 라이트’ 패키지에 제로 슈가를 표기했고요.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에도 제로 슈가를 전면에 기재했습니다. 하이트진로의 하이트제로는 ‘무알코올’, ‘무칼로리’, ‘무당류’를 내세웠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맥주맛 음료인데 제로 슈가인 셈이지요. 하지만 여기서 궁금증이 생깁니다. 소주는 강한 쓴맛을 감추기 위해 단맛을 가미
“운동화, 청바지가 1000원대”‘알리 지옥’, ‘테무 지옥’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중국 이커머스인 알리익스프레스(알리)와 테무에서 극 초저가 상품을 판매해 한 번 이용하기 시작하면 헤어 나오기 힘들다는 의미에서 나온 말입니다. 알리와 테무의 한국 시장 공세가 매섭습니다. 이커머스 강자이며 국내 유통 시장을 뒤흔들었던 쿠팡마저도 이들의 등장에 긴장 태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27일 쿠팡은 3조원을 투자해 2027년까지 로켓배송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경북 김천, 대전, 울산, 충북 제천 등 전국 8개 지역에
“이 호텔, 자리가 좋네.”800만 관객을 돌파한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영화 에서 풍수사 역할을 맡은 최민식이 한 호텔에서 창밖을 바라보며 했던 말입니다. 영화 속에 등장한 이 호텔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더 플라자’ 호텔입니다. 영화에서 언급된 내용처럼 더 플라자는 4대문 내 서울 중심부에 위치해 명당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이 호텔은 서울 시청 맞은편에 있어 서울광장을 내려다볼 수 있고, 특히 건물 위로 올라가면 광화문과 경복궁도 한 눈에 볼 수 있지요. 이처럼 서울 내에 있는 주요 특급호텔들은 모두 좋은 입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