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2종으로 다양한 감정 표현
오는 17일까지 댓글 이벤트 실시

넷마블이 추억의 캐릭터인 양파 쿵야가 나오는 게임 '쿵야 레스토랑즈'의 5번째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넷마블 엠엔비
넷마블이 추억의 캐릭터인 양파 쿵야가 나오는 게임 '쿵야 레스토랑즈'의 5번째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넷마블 엠엔비

추억의 캐릭터인 양파 쿵야가 나오는 게임 '쿵야 레스토랑즈'의 5번째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10일 넷마블에 따르면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 이모티콘 5탄 '양파 쿵야의 눈물 나게 대단한 하루'를 출시했다.

'양파 쿵야의 눈물 나게 대단한 하루'는 쿵야 레스토랑의 대표이자 최고 주방장인 양파 쿵야를 활용한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 이모티콘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이모티콘은 회사와 학교 등 어느 일상에서도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녹여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유쾌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17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에 대한 소감을 남기면 총 30명을 추첨해 이모티콘 7일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엠엔비는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으며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신규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도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라며 "고객 경험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여러 파트너사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검토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높이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