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 소식, 챗GPT가 요약해 드립니다.
1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캐롯이 이벤트 개최와 신규 서비스 오픈, 신규 혜택 적용 등의 소식을 알렸다.
◆ DB손보, 인스타그램 50만 팔로워 감사 '555 BIG 이벤트' 진행

11일 DB손해보험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50만 달성 기념으로 '555 BIG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B손보는 이번 555 BIG 이벤트를 통해 3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약속스타그램'의 50만 팔로워 달성을 축하하며 555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DB손보의 대표 SNS 채널인 '약속스타그램'은 프로미 캐릭터와 웹툰, FOOH를 활용해 MZ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약속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DB손보는 고객의 호응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소통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현대해상, 자동차 사고 현장 출동 무인 접수 서비스 오픈

11일 현대해상은 자동차 사고 발생 시 ARS를 통한 '자동차 사고 현장 출동 무인 접수'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로 고객은 상담사 연결 없이 직접 출동 요청을 할 수 있게 됐다.
가입자가 출동 요청을 접수하면 무인 접수 서비스는 가입자 정보와 사고 위치를 출동자에게 제공한다.
정보를 제공받은 출동자는 신속하게 현장으로 출동해 사고 처리를 지원한다.
현대해상은 이를 통해 자연재해나 대규모 사고 시에도 신속한 출동 요청이 가능해질 예정이며 상담사를 통한 기존의 접수 방식도 유지된다고 밝혔다.
◆ 캐롯손보, 해외여행 보험료 할인 혜택 2종 신규 도입

11일 캐롯손해보험은 해외여행보험 상품에 새로운 혜택 2종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혜택은 '얼리버드 할인'으로 출국 날짜를 기준으로 7일 이전에 미리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의 3%를 할인해 준다.
두 번째는 '동반인 할인'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인원이 2명일 경우 보험료의 10%를, 3명일 경우 15%를, 4명 이상에는 2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보험료 할인 혜택 외에도 동반인 가입 시 저장된 해당 인원의 정보를 즉시 불러오거나 동반인 모두가 인증하지 않더라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등 가입 절차가 대폭 개선됐다.
한편 동반인이 없는 '혼행족'의 경우 캐롯의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두 번째 여행부터는 기존 해외여행보험 대비 약 45% 저렴한 보험료를 적용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