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표준 부합 투명성·준법성 확보
"사회적 책임·신뢰 구축 위해 추진해"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가 규범 준수 경영 시스템과 부패 방지 경영 시스템 통합인증을 취득해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투명성과 준법성을 확보하게 됐다.
5일 인신협은 규범 준수 경영 시스템 'ISO 37391'과 부패 방지 경영 시스템 'ISO 37001'의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규범 준수 경영 시스템 ISO 37301은 조직의 경영 체계가 준법 리스크로부터 얼마나 안전하게 관리되고 국제 표준에 부합되게 운영되고 있는지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부패 방지 경영 시스템 ISO 37001은 부패 위험을 식별하고 관리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국제 표준에 맞춰 조직이 얼마나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있는지 인증기관이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이에 따라 인신협은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투명성과 준법성을 확보하게 됐다.
인증 범위는 △인터넷신문 권익 보호 및 신장 활동 지원 △인터넷신문 행사‧시상의 기획 등이다. 인신협은 향후 업무 영역 확대를 위해 △인터넷신문 교육 콘텐츠 서비스의 기획 및 제작 △인터넷신문 콘텐츠의 제작, 보호, 유통, 개발 서비스 부문에서도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의춘 인신협 회장은 "사회적 책임과 신뢰 구축에 누구보다 앞장서야 할 언론단체로서 준법 경영과 부패 방지 경영을 담보하기 위해 ISO 인증을 추진했다"며 "협회 차원에서 뉴스 생산과 유통에 있어 신뢰성과 투명성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도 지속해서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카카오다음 뉴스 검색 조건 변경, 10명 중 8명 '모른다'
- 인신협 제4기 기자 교육 성황리에 마쳐···"변화와 혁신을 모토로 정진해야"
- [현장] 언론부터 택시까지, 포털 갑질 제동 나선다···인터넷신문이 쏘아 올린 포탄
- 인신협, 함저협과 저작권 보호 위해 업무협약 체결
- "포털 카카오다음 불공정 행위 막아달라"···인신협, 공정위에 진정서 제출
- 조승래 "인터넷신문 차별 받아···새 언론 생태계 조성 필요"
- 인신협, 제5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참가자 모집
- '검색 안 되는 검색제휴'가 계약 위반 아니라는 법원···인신협 "가처분 기각 유감"
- 인신협, 인신윤위 탈퇴 후 '자율심의기구' 만든다
- "지역 인터넷 언론에 활기를"···인신협‧지역 언론 학회 MOU 체결
- 인터넷신문협회, 제5기 채용연계 기자교육 입학식···9주 과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