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근육 운동기구 효과 만점...가수 싸이 홍보모델 내세우고 공격적 마케팅 전개 계획

"하루 30초씩 2회 운동으로 정말 동안얼굴을 만들 수 있을까."
페이셜 피트니스 '파오' 운동효과에 대해 최근 뷰티 전문기업 코리아테크 이동열 대표가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다. 지난 10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만난 이 대표 역시 처음엔 파오의 운동효과를 확신할 수 없어 잘 사용하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최근 파오를 이용한 운동으로 노화 때문에 처지고 굳어진 얼굴이 동안얼굴로 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소개됐고, 관련 논문인 황의재 연세대 물리치료학과 박사의 '안면 노화 개선에 대한 안면 근육 운동 기구의 효과 연구'는 '옥스퍼드 에스테틱 서저리 저널'에 실리는 등 파오의 효과를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세계적으로 입증해줬다.
이 대표는 "정말 동안얼굴이 된다고 확신하며 운동하면 하루도 빠뜨리지 않고 매일 사용할 수밖에 없다"면서 "운동을 할 때에 고통스러워도 기분 좋은 느낌을 얻을 수 있듯이 파오 얼굴 운동도 마찬가지로 기분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파오운동법은 위아래로 흔드는 모습이 재미있어 미국의 유명 토크쇼에서도 소개되는 등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한국 홈쇼핑에서도 많이 팔리긴 했지만 구매를 했던 사람들도 꾸준히 운동을 하지 않아 그저 웃고 끝나는 제품이이라는 한계가 있었다. 이 대표나 코리아테크 직원들 역시 파오 운동에 대한 확신이 없어 잘 사용하지 않았고, 그렇다면 그 점을 보완해내고자 효과를 입증키로 한 것이다.
이 대표는 "연구가 완성된 후부터는 정말 동안 얼굴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전 직원이 파오타임을 갖는다"면서 "음악에 맞춰 30초간 파오운동을 매일 꾸준히 하고 있는데 실제 파오운동의 효과도 많이 보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얼굴이 큰 편이지만 몇 년 전과 비교해보면 작아진 편이다"라며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처지고 인상이 강해지는데, 파오운동으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더 많은 사람들이 파오운동에 참여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파오 광고모델로 가수 싸이를 내세워 효과를 홍보하고 있다.
이 대표는 "파오는 2015년 출시 후 현재까지 4만개가 팔렸고, 이제 파오의 운동 효과를 입증하는 유의미한 연구 결과가 나왔으니 이를 활용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다"라며 "실제 이번 결과를 발표하고 모델로 가수 '싸이'를 선정한 후 온라인 매출이 몇 배나 뛰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얼굴에 대한 연구에 관심이 많았다는 이 대표는 '아름다운 얼굴'에 대해 "아름다운 얼굴은 조화로움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면서 "성형 등을 통해 억지로 균형을 맞추는 일은 부자연스럽지만 운동을 통한 몸과 얼굴은 그야말로 신이 주신 가치를 최대한 살려서 조화를 이룰 수 있다"고 밝히며, 역시 파오 운동을 추천했다.
파오가 추구하는 '페이셜 피트니스'는 간단하다. 표정 관리를 하는 5개의 얼굴 근육을 단련시켜 얼굴은 작게 얼굴선은 팽팽하게 가꾸는 것. 운동을 하면 몸이 탄력 있고 슬림해지듯 얼굴도 근육운동을 통해 그렇게 될 수 있다는 개념이다.
이 대표는 "거창한 운동도 아니고 그저 파오를 욕실에 놓고 양치한 후 습관적으로 사용하면 누구나 꾸준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동안의 꿈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데 파오운동으로 얼굴이 작아지고 리프팅되는 변화를 체험하는 2018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