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기반 설계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
반응형 웹 도입으로 PC·모바일 최적화
SSL 보안 인증 적용, 개인정보 보호 강화
"고객과 소통 넓히고 비전·가치 전할 것"

태광그룹이 최신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과 기능을 반영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21일 태광그룹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고객 및 파트너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10년 만에 진행된 이번 리뉴얼은 소통 확대와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태광그룹은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고려한 설계를 통해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일관된 이용 환경을 제공한다.
개편의 핵심은 △사용자 중심 설계 △디바이스 최적화 △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 △보안 강화에 있다. SSL(Secure Sockets Layer) 보안 인증을 도입해 개인정보 보호 수준도 높였다.
주요 콘텐츠로는 △그룹 역사관 △태광 HUB △사업 분야 △지속가능경영 △홍보센터 등이 있으며 영문 페이지도 새롭게 추가됐다. 역사관에서는 1950년 창립 이후 태광그룹의 연혁을 소개하고 태광 HUB를 통해 계열사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연결한다. 사업 분야와 지속가능경영 섹션에서는 주요 계열사의 사업과 ESG, 윤리경영 등 경영 철학을 담았다. 홍보센터는 뉴스룸, 웹진 등을 통해 그룹 관련 소식을 제공한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고객과 파트너가 더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소통을 강화하고 태광그룹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