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 기부 및 여성 인재 역량 강화
여성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마련

애경산업, 국제 여성의날 맞아 취약계층 가정 여성청소년 위한 동백꽃 선물함 전달식 진행 /애경산업
애경산업, 국제 여성의날 맞아 취약계층 가정 여성청소년 위한 동백꽃 선물함 전달식 진행 /애경산업

유통업계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유래와 의미를 알리고 여성을 응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양성 평등의 가치 확산과 다양성, 공정성, 포용성을 확산하고 여성 인재 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역할에 앞장서는 모양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 여성 노동자들이 참정권과 생존권을 요구하며 투쟁한 것을 기념해 1977년 국제연합(UN)이 공식 지정한 날이다. 이에 애경산업, 오비맥주, 라엘, 웅진식품, 하이네켄코리아 등 식음료 및 뷰티업계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앞두고 물품 기부, 사내 행사 등을 진행했다. 호텔업계에서는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주로 유통업계에서는 여성이 큰 소비층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현하는 의미에서 행사를 진행하며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애경산업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7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굿피플 사옥에서 취약계층 가정 여성청소년을 위한 ‘동백꽃 선물함 전달식’을 진행했다. 취약계층 가정 여성청소년의 월경 비용 부담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치유비 속까지 순면 생리대’와 화장품 등을 담은 3억2000만원 상당의 동백꽃 선물함을 전달했다. 지원된 제품은 교육기관과 아동복지시설 등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여성청소년 20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 양성평등의 가치 확산, 여성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행사를 실시했다.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2025)가 발표한 ‘더 빠르게 행동하라(Accelerate Action)’는 주제 아래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여성 임직원들의 리더십과 성장 스토리를 공유하고, 포토존 이벤트를 실시하며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 양성평등의 가치를 확산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비맥주 서혜연 내셔널 브랜드 총괄 부사장과 김영 구매 부사장, 김태은 인사 상무가 연사로 나서 여성 리더로서 경력 개발을 위해 기울인 노력, 편견과 난관을 극복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방법 등을 공유했다.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사내 행사 개최 /오비맥주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사내 행사 개최 /오비맥주

하이네켄코리아도 지난 5일 ‘3·8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더 빠르게 행동하라’를 주제로 행사를 진행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일상 속 구조적 장벽과 편견에 대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몸과 마음의 단단함이 중요하다’는 메시지 아래, 변화를 위해 자신감을 끌어올리는 명상 프로그램을 1부 행사로 마련했다. 2부에서는 임직원들이 DEI 실천을 위한 각자의 ‘액션 플랜’을 포스트잇에 작성하고, 행동하는 주체로서 변화를 주도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는 ‘해피아워’ 이벤트를 마련해, 직원들이 포용적인 기업문화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토론의 장으로 삼았다. 또한 이날 어려운 환경 속에서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해 나가는 여성들을 응원하며 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 논알콜음료 하이네켄 0.0과 치킨 100세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라엘은 전 세계 여성을 지지하는 마음을 담은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를 4년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월경이 처음이라 서툴 소녀들을 위해 ‘아주 친절한 초경세트’를 준비했다.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소형, 중형, 대형, 슈퍼롱 오버나이트)부터 팬티형 생리대 ‘유기농 순면커버 입는 오버나이트’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했다. 여기에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붙이는 핫팩’과 생리대 파우치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세트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감수를 거친 월경 가이드북이 포함된다. 프로젝트의 의미를 이어가고자 이번 패키지를 저소득청소년 성교육 클래스에 기부해 아이들의 올바른 월경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라엘 '아주 친절한 초경 세트' /라엘
라엘 '아주 친절한 초경 세트' /라엘

BAT로스만스는 자립을 준비하는 여성 청년들에게 위생·생활용품 키트 100상자를 전달했다. 키트는 생리대, 여성청결제 등 필수 위생용품부터 온열패치, 핸드로션, 립밤, 바디케어 제품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품목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기부는 사단법인 대한사회복지회 및 대학생 봉사단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프랑스 프래그런스 명가 트루동과 손잡고 ‘세계 여성의 날’에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성의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성취를 지지하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여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3월 8일 하루 동안 ‘코너스톤’, ‘더 라운지’, ‘더 팀버 하우스’에서 식사를 하는 여성이라면 트루동 향수 미니어처 2종, 파우치와 함께 초콜릿 봉봉, 웰컴 드링크 한 잔을 제공받을 수 있다

웅진식품 이온음료 ‘이온더핏’이 오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2025 오렌지런’에 공식 협찬 음료로 참여한다. ‘2025 오렌지런’은 ‘대한사회복지회’가 주최하고 ‘빅워크’가 주관하며 ‘한화손해보험’,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하는 러닝 페스티벌로, 오는 8일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기부 러닝 페스티벌로 10km와 5km 두 가지 코스로 참여 가능하다.

여성경제신문 류빈 기자 rba@seoulmedia.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