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동서식품, 삼성물산 패션부문, 쿠팡, 롯데백화점, 이랜드 등이 신제품 출시,  팝업스토어, 행사 개최 등의 소식을 알렸다. 

◆ 하이트진로, 그랑 크뤼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 신제품 출시

하이트진로 라미아블 제품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라미아블 제품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그랑 크뤼(Grand Cru, 우수 포도원) 샴페인만을 만드는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Lamiable)’의 신규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라미아블’은 샴페인이 생산되는 프랑스 샴페인 지역의 약 319개 마을 중 단 17개의 그랑 크뤼 마을인 ‘투르-쉬르-마른(Tour-sur-Marne)’에 위치하고 있다. 15세기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역사적인 집안으로 1972년 장-피에르(Jean-Pierre)가 고품질 샴페인을 본격적으로 생산하며 명성을 쌓기 시작했다. 현재는 딸 오펠리(Ophèlie)가 물려받아 와인 양조를 책임지고 남편인 오리안느(Orianne)는 운영을 맡아 프리미엄 샴페인 하우스로서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년 넘도록 유기농법을 연구해 지속가능농법 인증인 ‘HVE 3단계(Haute Valeur Environnementale de niveau 3)’와 샴페인 지역에서의 친환경 인증인 ‘VDC(Viticulture Durable en Champagne)’를 획득했다.

‘라미아블, 리제트 에 바야르 블랑 드 블랑 그랑 크뤼 엑스트라 브뤼(Lamiable, Lisette & Bayard Blanc de Blancs Grand Cru Extra Brut 2014)’는 2014년 빈티지가 첫 빈티지이며 라미아블의 최고급 샴페인으로 연간 단 290병만 한정 생산한다. 이는 현재 오너인 부부의 할아버지들에게 헌정하는 제품으로 그들이 아끼던 말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다. 포도 품종은 샤르도네(Chardonnay) 100% 이다. 개별 케이스가 제공돼 선물하기에도 좋다. 

‘라미아블, 페리 블랑 드 블랑 그랑 크뤼 엑스트라 브뤼(Lamiable, Pheerie Blanc de Blancs Grand Cru Extra Brut 2017)’는 ‘오펠리’가 와이너리를 물려 받은 후 처음으로 만들어낸 고품질 샴페인이다. 자신의 딸과 이름을 조합해 제품명을 만들었으며 영어로 동음인 요정(fairy)를 뜻하기도 한다. 포도 품종은 샤르도네 100%로, 볏짚 색의 반짝이는 금빛을 띄며 꽃 향기와 과일, 아몬드, 갓 구운 빵의 풍미가 특징이다.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롯데백화점 인천점서 자음생크림 팝업스토어 개최

설화수 자음생크림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인천점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자음생크림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인천점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12일부터 19일까지 롯데백화점 인천점에서 ‘자음생크림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설화수는 지난 8월 롯데백화점 월드타워점과 9월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자음생크림 리뉴얼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팝업스토어를 다녀간 고객들은 설화수 인삼 과학의 힘과 헤리티지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어 감탄했다는 평가가 많았다. 이에 설화수는 당시 참여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홀리데이 테마로 꾸며져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팝업 행사에서 선보였던 인삼꽃향 체험존과 자음생 히스토리존 외에도 롯데백화점 인천점만의 단독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설화수 퍼펙팅 립컬러와 윤조립밤 본품이 각각 들어있는 단독 기획 세트를 비롯해 12월까지만 운영되는 설화수 홀리데이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놓치면 아쉬울 특별 혜택도 눈에 띈다. 우선 자음생크림 리치 홀리데이 기획 세트를 구매할 경우 ‘설화수 앰버 기프트’를 증정한다. 또 윤조에센스 홀리데이 기획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100명까지 ‘순행클렌징폼&오일 2종’ 등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내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에 대해 한국적인 기품을 더해주는 설화수만의 시그니처 보자기 포장 서비스인 ‘지함보 서비스’도 제공한다.

◆ LG생활건강 유시몰 칫솔, 400만 개 판매 돌파

LG생활건강 유시몰 레귤러 칫솔 밸류팩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유시몰 레귤러 칫솔 밸류팩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 칫솔의 누적 판매 수량이 400만 개를 넘어섰다. 유시몰 칫솔의 400만개 판매 기록은 2021년 브랜드가 국내에 처음 선을 보인지 약 4년 만에 이뤄낸 성과이다. 1898년 영국의 오랄케어 브랜드로 시작한 유시몰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차별화 된 상쾌함으로 최근 올리브영 등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차별적 고객경험’을 선도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유시몰 ‘레귤러 칫솔’은 탄력 있는 초 미세모로 프라그와 구취를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제품이다. 칫솔 상단부의 0.01㎜ 두께의 초 미세모가 치아 사이 사이에 쏙쏙 들어가 부드럽게 프라그를 제거하고, 하단부의 촘촘한 라운드모가 치아 표면의 프라그를 없애준다. 사용해보면 부드럽지만 상쾌한 사용 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또한 유시몰 ‘클래식 칫솔’은 치아 다섯 개를 한꺼번에 닦을 수 있는 45㎜ 길이의 롱 헤드가 특징이다. 치아 표면에 밀착하도록 곡선 형태로 설계된 칫솔모로 롱 헤드 제품이지만 꼼꼼한 세정이 가능하다. 칫솔 머리 부분을 3.5㎜ 두께로 얇게 만들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풍성한 사용 감이 매력적이다.

LG생활건강은 그간의 사랑에 대한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선물로 활용이 가능한 ‘유시몰 칫솔 벨류팩(Value Pack)’을 출시한다. 유시몰 벨류팩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레귤러 칫솔과 클래식 칫솔 2종으로 구성했다. 각 벨류팩에는 칫솔을 6개씩 담았다. 칫솔은 유시몰의 브리티시 로열 헤리티지를 담은 ‘로열그린’과 ‘코랄핑크’ 색상으로 구성했다. 유시몰 브랜드 특유의 클래식한 느낌과 고급스러움을 담은 포장으로 선물 등 용도로 적합하다. 유시몰 클래식, 레귤러 벨류팩은 12일부터 쿠팡에서 사전예약 구매를 진행한다. 특히 쿠팡 와우회원에게는 약 1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 동서식품,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동서식품,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동서식품
동서식품,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동서식품

동서식품이 12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동서식품이 국내 바둑문화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지난 26년간 후원해 온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프로기사 9단에게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날 개막식에는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상무 등 대회 관계자들과 지난 대회 우승자인 신진서 9단, 준우승자 김명훈 9단이 참석했다.

또한 상위 랭커인 변상일, 원성진 9단과 올해 9단으로 승단해 새롭게 입신최강전에 출전하는 설현준, 박상진, 류민형 등 프로기사들이 대거 참석해 대진추첨식을 진행했다. 이번 대진추첨식은 ‘바둑TV’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됐다.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오는 2025년 1월 6일 첫 대국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입신 중 입신’ 타이틀과 함께 트로피와 상금 7000만원, 준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3000만원을 수여한다. 경기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 에잇세컨즈, 1월 8일까지 전국 매장과 SSF샵서 최대 50% 할인 진행

에잇세컨즈 24FW 슈퍼세일 /삼성물산 패션부문
에잇세컨즈 24FW 슈퍼세일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내년 1월 8일까지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전국 80개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24년 가을겨울 시즌 의류 및 액세서리 품목(일부 상품 제외)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에잇세컨즈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들의 세분화된 취향을 반영한 겨울 아우터를 제안했다.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구성한 패딩을 비롯해 클래식한 더플 코트, 간결한 실루엣의 핸드메이드 코트, 감각적인 페이크 퍼 재킷, 올해 트렌드로 떠오른 스웨이드 점퍼/재킷 등을 선보였다.

아울러 소박한 감성을 더한 자카드 니트, 자유로운 분위기의 체크 셔츠, 캐주얼한 그래픽 티셔츠, 포근한 무드의 코듀로이 팬츠, 빈티지한 워싱 데님 팬츠 등을 활용해 다양한 TPO(Time, Place, Occasion)에 적합한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또 에잇세컨즈는 14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공식 유튜브 채널 ‘8초 TV’에서 슈퍼세일 아이템을 추천하는 쇼츠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에잇세컨즈는 최근 홍대입구역점, 여의도 IFC몰점 등 신규 매장을 오픈하면서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상권을 중심으로 고객과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 쿠팡, 고객 보호 위해 유통업계 최초 ‘안심마크’ 전격 도입

쿠팡, 고객 보호 위해 유통업계 최초 ‘안심마크’ 전격 도입 /쿠팡
쿠팡, 고객 보호 위해 유통업계 최초 ‘안심마크’ 전격 도입 /쿠팡

쿠팡이 고객 보호를 위해 정부기관 등과 협력해 스미싱 예방을 돕는 ‘안심마크’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 안심마크 도입으로 쿠팡 고객을 포함한 국민이 쿠팡이 실제 문자를 보냈는지 여부를 쉽게 알 수 있어 스미싱 범죄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은 고객 보호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이동통신사 등과 협력해 유통업계 최초로 ‘안심마크’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와 낚시의 합성어로, 문자메세지를 이용한 휴대전화 해킹을 뜻한다. 주로 공공기관을 사칭해 인터넷주소 클릭을 통한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고 개인정보를 탈취해 피해를 입히는 식이다.

스미싱 일당의 범죄수법이 교묘해지면서 쿠팡 공식 고객센터 번호로 사칭문자를 발신하는 사례가 늘어났다. 쿠팡 고객을 포함한 국민은 쿠팡이나 쿠팡 고객센터, 배송직원을 사칭한 다양한 스미싱 문자를 받아왔다. ‘안녕하세요 쿠팡 영업부서입니다’ ‘쿠팡 입점 판매자입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입니다’ 등의 제목으로 확인되지 않은 사이트로 연결을 유도하거나, 리뷰나 마케팅 이벤트 참여를 독려하며 입금을 요청한 사례도 있다. 주식종목 추천이나 재난후원, 우수고객 한정 아르바이트 안내를 하겠다는 수법도 썼다.

앞으로 쿠팡 공식 고객센터가 발송하는 문자메시지는 쿠팡 로고 이미지와 함께 ‘안심마크’가 내용에 표시된다. 체크 표시가 있는 방패 심볼 마크와 ‘확인된 발신번호’라는 문구가 안심마크다. 이 안심마크는 문자메시지 상단에 표시되며 발신자가 쿠팡인지 아닌지 단번에 구별할 수 있다. 안심마크는 KISA가 지정한 기관만 표시가 가능한 내용으로 위·변조가 어렵다.

‘안심마크’는 지난달 말부터 쿠팡 공식 고객센터가 보내는 문자에 적용하고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확인 가능하며 추후 iOS 기기에도 도입할 방침이다. 쿠팡의 안심마크 표시 서비스 도입은 유통업계에서 처음이다. 공공·금융기관에서 적용해온 안심마크를 민간 유통기업으로 확대한 사례다.

◆ 롯데백화점, 잠실 롯데월드몰서 ‘포켓몬 팝업스토어’ 개최

롯데백화점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포켓몬스터는 애니메이션, 게임,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로 마니아 층부터 일반 고객까지 다양한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올해 5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한 ‘포켓몬 타운’ 팝업스토어는 어린 아이부터 MZ세대,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약 25만명이 방문했으며, 매일 200명 이상의 오픈런과 품귀현상이 벌어지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에 맞춰 롯데백화점에서는 12월 13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더 다양한 품목과 신규 콘텐츠로 한층 더 진화시킨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먼저 포켓몬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와 크리스마스 익스클루시브 상품 등 약 1000여종의 포켓몬 상품을 국내 최대 물량으로 선보인다.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는 국내에서 오직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이다. 매 출시마다 오픈런, 조기 품절 현상이 벌어지는 인기 아이템으로 올해는 물량을 전년 대비 약 15% 늘려 준비했다. 더불어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없는 50종의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로만 구성된 뽑기 머신 ‘오리지널 캡슐 토이’와 약 200여종의 크리스마스 익스클루시브 아이템도 함께 선보이는 등 포켓몬의 모든 것을 총망라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체험 콘텐츠와 이벤트, 그리고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커스텀 MD존’은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후드티, 가방, 다이어리, 인형 등을 총 26종의 포켓몬스터 와펜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콘텐츠다.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한 굿즈를 ‘커스텀 MD존’으로 가져오면 구매한 와펜을 굿즈에 열전사를 입혀 나만의 포켓몬 굿즈로 만들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에 따라 ‘스탬프 북’, ‘포켓몬 뱃지 세트’, ‘포켓몬 팝업스토어 슬로건 타월’ 등을 증정한다.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2차 얼리버드 티켓 오픈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2차 얼리버드 티켓 오픈 /이랜드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2차 얼리버드 티켓 오픈 /이랜드

이랜드뮤지엄이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을 관람할 수 있는 2차 얼리버드 티켓을 12일 오전 10시부터 공연 및 전시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한다. 이랜드뮤지엄은 지난 11월 공개한 ‘슈퍼 얼리버드 티켓’이 조기 완판되며 추가 티켓 문의가 쇄도하자 2차 얼리버드 티켓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은 축구 역사상 위대한 선수들의 실착 유니폼, 트로피 등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대규모 전시다. △1970년대 펠레의 국가대표 실착 저지 △메시의 커리어 주요 매치 컬렉션 △박지성과 손흥민의 실착 저지 등 진귀한 축구 역사의 순간을 실물로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은 오는 12월 21일부터 내년 2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열리며, 얼리버드 티켓은 12월 12일 오전 10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