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농심, 롯데호텔앤리조트, 아모레퍼시픽, 한섬, 이랜드, 쿠팡 등이 신제품 출시, 사회공헌 활동, 할인 행사 등의 소식을 알렸다. 

◆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제품 이미지 /농심

농심이 달콤한 꿀 가루를 토핑으로 제공하는 겨울 시즌 한정판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 꿀 가루 토핑으로 맛을 끌어올리고, 비빔면에 눈이 내린 듯한 모습을 연출한 제품이다.

농심이 올해로 4년째 출시하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겨울마다 배홍동 고유의 맛과 어울리는 특별한 토핑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치즈 및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강조했던 농심은 올해 꿀 가루를 활용, 한층 색다른 달콤새콤한 맛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찬물도 OK!' CU, 경동나비엔과 자체 발열 ‘보일라면’ 출시

CU 보일라면 /BGF리테일

CU가 경동나비엔과 손잡고 라면에 보일러 콘셉트를 접목한 자체 발열 라면인 ‘보일라면’을 선보인다. 보일라면은 자체 조리가 가능한 발열체와 2단 특수 용기를 활용한 즉석 발열 조리 라면으로 업계에서 처음으로 내놓는 차별화 상품이다. 해당 제품은 별도로 불이나 뜨거운 물 없이 차가운 물로도 팔팔 끓는 라면 한 그릇을 만들 수 있어 집에서는 물론, 캠핑이나 등산과 같은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 방법은 발열체를 넣은 바깥 용기 위에 면과 스프, 생수를 넣은 안쪽 용기를 올려놓고 바깥 용기 주입구에 물을 부으면 된다. 자동으로 발열체가 뜨거워지며 물 끓는 소리와 함께 보일러처럼 수증기가 피어오르면서 10분 후 라면이 완성된다.

CU는 동절기 국물 라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K-푸드를 대표하고 있는 음식인 라면에 뜨끈한 온기를 전달하는 보일러의 이미지를 담아 보일라면을 기획했다.

또, 보일라면에는 CU의 라면 특화점 1호점인 라면 라이브러리에서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농심 부대찌개면’을 사용했다. 외국인 고객들 사이에서 한국의 즉석 라면 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던 만큼 이번 제품으로 더욱 K-라면에 대한 주목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호텔 부문 5년 연속 1위

롯데호텔 서울 전경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가 28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한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 대회’에서 5년 연속 KSI 호텔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I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지속가능성 수준을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ESG 전담 부서를 두고 친환경 활동, 지역 상생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써온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롯데그룹의 ‘2040 탄소중립’ 선언을 함께 이행하기 위해 임직원, 파트너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여 온실가스 감축에 힘쓰고 있다. 실행 방안의 일환으로 ‘자연을 다시 한번 생각하자’는 의미를 담은 리:띵크(Re:Think) 캠페인, 제주 지역 전 사업장 환경 분야 국제 인증 '그린키' 획득 등을 금년 중에 시행 또는 달성했다.

또한 폐기물 저감을 위해 침구류 세탁 그레이 카드, 무라벨 생수병, 다회용 디스펜서 어메니티 등을 선제적으로 도입한 데 이어 E-순환거버넌스와의 업무 협약으로 전 사업장에서 발생한 폐전기·전자제품 총 34t을 기부하는 등 폐자원 선순환 시스템 구축에 나서기도 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 시스템 도입 등 친환경 투자에도 적극적인 모습이다. 현재 국내 체인호텔 6곳에서 지열 에너지를, 5곳에서 태양광 에너지를 호텔 운영에 직접 사용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23년 총 2400여t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하는 성과를 이뤘다.

더불어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공동생활 가정 보호 종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연 1회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달에는 롯데호텔 서울에서 제작한 델리카한스 통단팥빵 1800개를 서울시 중구 관내 아동복지시설 및 사회복지관 등에 전달한 바 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45억원 규모 물품 기탁

아모레퍼시픽 CSR 비전 로고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4년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45억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올해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라네즈, 미쟝센,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11개 브랜드가 참여해 소비자가 기준 45억 원 상당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전국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전달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마련한 물품 지원 활동이다. 전국의 여성,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관련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매년 40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누계 988억 원 규모의 물품을 전국 43만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특히 올해는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 목표(2030 A MORE Beautiful Promise) 5대 약속 중 하나인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확산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조화로운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1500여 개의 이주 배경 주민, 자립 준비 청년, 그리고 장애인 돌봄 기관도 포함하여 기부를 진행했다. 

◆ 한섬 '타임 파리', 더현대 서울서 국내 첫 팝업스토어 연다

한섬 타임 파리, 국내 첫 팝업스토어 운영 /한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은 더현대 서울 1층에서 '타임 파리(TIME PARIS)'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타임 파리는 한섬의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타임'의 글로벌 전용 컬렉션으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타임 파리의 2025년 S/S 컬렉션 100여 종을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타임의 ‘Dream LAB(꿈 연구소)’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9월 파리에서 진행한 단독 프레젠테이션 현장을 꾸민 핑크 커튼 등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오버사이즈 램스킨 싱글 자켓(165만원)', '이클립스 토트백(46만5000원)', '아일렛 벨티드 오버사이즈 자켓(98만5000원)' 등이 있다.

◆ 이랜드 로이드, 홀리데이 한정판 스윙 목걸이 출시

로이드 튜더로즈 페탈 스윙 핑크다이아 목걸이 /이랜드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오는 29일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 '튜더로즈 페탈 스윙 핑크다이아 목걸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로이드의 튜더로즈 가든 컬렉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페탈 스윙 목걸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펜던트 안에 심장 박동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다이아몬드가 특징이며, 홀리데이 시즌에만 구매할 수 있는 로즈핑크 컬러의 체인과 희소성 높은 핑크 다이아몬드로 선보인다.

로이드는 이번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스윙 다이아 목걸이와 귀걸이 세트 상품에 대한 가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정판 및 세트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캐릭터 로니(LLONY) 인형과 순금 경품 이벤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 이랜드이츠 리미니, 겨울 신메뉴 '리미니 윈터 다이닝' 출시

이랜드이츠 리미니, 겨울 신메뉴 '리미니 윈터 다이닝' 출시 /이랜드
이랜드이츠 리미니, 겨울 신메뉴 '리미니 윈터 다이닝' 출시 /이랜드

이랜드이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랜드 ‘리미니’가 28일부터 겨울 시즌 신메뉴를 선보인다. 리미니와 함께 맞는 겨울 ‘리미니 윈터 다이닝(Rimini Winter Dining)’을 콘셉트로 다양한 이탈리안 메뉴를 준비했다.

이번 신메뉴의 대표 메뉴는 '투어 오브 리미니(Tour of Rimini)'로, 대표적인 이탈리안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투어 오브 리미니는 시금치 바질 소스를 곁들인 새우오일파스타, 달콤한 특제소스가 어우러진 크림뇨끼와 알감자, 진한 소스로 맛을 낸 토마토라구파스타로 구성돼, 다채로운 맛과 이색적인 비주얼을 선사하는 메뉴다. 세 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이 외에도 신선한 시금치를 한 단 가득 올린 '시금치텃밭피자', 진한 토마토소스와 고기의 풍미가 어우러진 '토마토라구파스타' 등의 메인 메뉴는 물론, 귀여운 동물 모양의 감자튀김과 치킨으로 구성된 ‘프라이즈’와 이탈리아산 오렌지로 만든 '시칠리아오렌지 착즙주스' 등 사이드 및 음료 메뉴도 준비했다. 리미니의 겨울 신메뉴는 28일부터 전국 리미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쿠팡, 2만 개 크리스마스용품 최대 50% 할인

쿠팡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총 2만여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오는 1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쿠팡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총 2만여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오는 1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쿠팡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총 2만여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오는 1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메인 특가 △트리 소품 △파티 준비 △아이 선물 △연인 선물 테마별로 상품을 구성해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더했다. 트리 소품 카테고리에서는 트리부터 스노우볼, 전구, 오너먼트 등 쿠팡이 직수입한 인기 크리스마스 소품을 둘러볼 수 있다. 쿠팡은 가성비 1만 원대 트리를 비롯해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을 한데 모아 크리스마스를 맞아 공간을 꾸미는 고객들이 취향껏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이 선물은 캐치티니핑, 타요, 헬로카봇, 핑크퐁 등 캐릭터 상품을 따로 모았고, 연인 선물은 가성비, 가심비 선물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별 선물 추천 코너를 마련했다. 와우 회원은 테마별로 엄선된 상품을 매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배송 일정이 중요한 상품은 사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크리스마스트리, 비누 꽃다발, 디퓨저는 오는 11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생화 꽃다발은 오는 12월 2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고객 수령일은 상품에 따라 다르다.

연말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2월 2일부터는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브랜드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에는 △모던하우스 △베베데코 △포트메리온 △종근당건강 △레고 △헬로카봇 등 총 51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 쿠팡은 ‘크리스마스 원데이 특가’ 등 다양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크리스마스 원데이 특가는 와우 회원 전용 코너인 골드박스에서 매일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제품을 단 하루 동안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매주 월, 수, 금요일 열리는 크리스마스 한정 특가 이벤트로 △아웃팅 트리 전구 장식 풀세트 △ 모던하우스 눈내리는 작은마을 유리잔 등 겨울 분위기를 더해주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