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지파운데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전국 회원기관 대상 건기식 발송 마쳐
세노비스 프로틴 1560개 8천만원 상당

한국주야간보호협회가 지파운데이션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을 지원받아 전국 회원기관의 주야간보호 이용 어르신 대상으로 물품 배분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한국주야간보호협회와 지파운데이션은 지난해 4월 주야간보호 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 대상을 위한 물품을 지원해 주기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 물품은 세노비스社의 프로틴 플러스로 단백질 보충용 건강기능식품이다. 배분된 물품은 전국 각지의 주야간보호 시설에 순차적으로 발송됐다.
박충관 지파운데이션 대표는 "이번 후원 물품 배부를 통해 주야간보호 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의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치매, 노인성 질환 등으로 주야간보호 시설을 이용하시는 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물품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현태 한국주야간보호협회 회장은 "지파운데이션의 귀중한 후원 물품 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 물품이 각 시설에 잘 전달돼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물품을 혜택받은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 또는 만 65세 미만으로 노인성 질병을 가진 자로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을 받아 주야간보호 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이다. 주야간보호는 수급자를 하루 중 일정한 시간 동안 장기요양기관에 보호하여 목욕, 식사, 기본간호, 치매 관리, 응급서비스 등 심신 기능의 유지, 향상을 위한 교육, 훈련 등을 제공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 급여의 한 종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