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의료서비스
카카오톡 통해 발행 전달

블록체인 기반 의료서비스 플랫폼 미스블록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약을 체결했다. /미스블록
블록체인 기반 의료서비스 플랫폼 미스블록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약을 체결했다. /미스블록

㈜미스블록이 임플란트 및 의료용 소재 인증서 NFT 발행 시스템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NFT 및 '카카오 i 클라우드'를 통해 착수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 임플란트를 공급하는 덴티움과 개발 초기부터 협업하에 임플란트 사용자들에게 정품 인증을 제공하려 한다는 설명이다.

임플란트 및 의료재(필러, 보형물, 인공관절 등) 의 경우 지류 인증서를 제공할 때 소비자가 분실하거나, 장기보관으로 인한 훼손, 의료기관으로부터 전달받지 못하는 사례 등 보관과 사용에 있어 사용자의 부담이 큰 것이 현실이었다.

미스블록은 "지류 인증서의 단점을 보완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임플란트 및 의료재의 생산, 유통, 보관, 시술 등의 이력정보를 NFT에 기록하여 환자에게 발급하며, 해당 정보가 포함된 NFT 인증서를 미스블록에서 새롭게 런칭할 서티라이프 플랫폼과 카카오 클립 지갑에 발행하고, 카카오톡을 통해 발행 내역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FT는 대체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이란 뜻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기술이다.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