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지역 해제로 청약·대출 완화
'e편한세상'만의 혁신 설계 적용
스카이라운지 등 커뮤니티 조성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아파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다음달부터 분양을 시작한다. 정부의 1.3부동산 대책 발표로 청약 및 대출의 문턱도 대폭 낮아진다.
DL이앤씨가 3월부터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다.
현재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인덕원~동탄선, 트램 등 굵직한 교통망이 들어설 예정이다. 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도 출퇴근 가능권이다. 현재 주거 개발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이번 신주거문화타운 공급이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진입 기회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1.3부동산 대책 발표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소유권이전등기 시 입주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해진다.
청약 문턱도 대폭 낮아졌다.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저가점자 및 1주택자도 100% 추첨제를 통해 당첨 기회를 노릴 수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C2 하우스' 혁신 설계로 차별성을 뒀다. e편한세상만의 기술이 집약된 설계로,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된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되며, 가구 배치와 공간감을 극대화한 확장형 안방이 설계됐다.
여기에 편리한 일상에 자부심을 더하는 고품격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며, 패밀리 시네마·키즈체육관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커뮤니티까지 마련됐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 상한제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기대되면서, 동탄2신도시에 진입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e편한세상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신주거문화타운의 새로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에 다음달 개관하며, 입주는 2024년 11월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