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 관객

국내 최대게임쇼로 꼽히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4가 나흘간의 여정을 마치며 23일 폐막했다.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지스타는 전 세계 35개국 617개 국내외 게임관련 기업이 참가해 관람 추정인원만 20만509명을 기록했다.
일반인 관람객은 개막일인 20일에 약 3만3829명, 다음날인 21일에 약 4만1391명, 22일에 7만289명, 그리고 마지막 날인 23일에 약 5만 5000여명(추정치)을 나타냈다.
특히 셋째날인 22일의 관람인원이 7만289명으로 집계돼 지난해 지스타 셋째날 기록인 6만8266명을 갱신했다.
비즈니스(BTB)관은 벡스코 제2전시관의 1층과 3층 전관을 활용했으며 유료 바이어도 전년 대비 18.5% 증가한 1656명을 기록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지스타 컨퍼런스에서는 세계 게임시장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14개 세션이 운영됐다.
협회 관계자는 "컨퍼런스 1일차 키노트 세션은 유럽 시장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많은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고 말했다. 지난 21일 지스타와 유럽 최대 게임쇼인 독일 게임스컴이 전략적 협력관계를 추진하기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스타트업 및 중소개발사들을 위한 지스타 투자마켓에서는 65개 투자사 및 퍼블리셔와 20개 본선 진출 개발사 및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여해 투자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해 개최된 게임기업 채용박람회에는 20개사가 참여했고 1496명(2013년 20개사 1148명 상담)의 구직자가 몰려 게임기업에 대한 젊은 층의 뜨거운 취업 열기를 실감케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