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와 유니티 코리아(대표 양우형)는 29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본사에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NHN엔터테인먼트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유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된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중 추천작을 선정해 유니티의 글로벌 소셜 미디어 블로그 등의 채널,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 Conference) 등 향후 유니티가 주관 혹은 참여하는 세계적인 행사를 통해 게임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이번 제휴는 NHN엔터테인먼트가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전세계에 게임을 동시 출시하는 '글로벌 원빌드' 전략을 펼쳐 나가는 데 있어 양질의 콘텐츠 생산과 해외 시장 공략이라는 중심 과제를 풀어나갈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통해 유니티 엔진이 게임 개발에 가장 혁신적인 플랫폼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의 60%를 유니티 엔진을 통해 개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