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대 고객만족지수 6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

삼성증권은 자사의 '고객중심경영'이 국내 최고권위 고객만족 지표와 금융소비자보호 평가에서의 압도적 성과로 입증됐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국내 3개 고객 만족 지수(NCSI, KS-SQI, KCSI)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의 금자탑을 쌓았다. 2021년 신설된 한국능률협회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도 5년 연속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이 기업으로서 단순히 수익 창출을 넘어,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은 것"이라며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고객에게 적합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이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확인받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만족도조사 평가 이래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23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21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20회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13일 기준 금융투자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기록 보유라는 설명이다.
또 지난 11월 삼성증권은 금융사의 소비자 보호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5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성증권은 적극적인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최고소비자 책임자(CCO, Chief Consumer Officer)를 임명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전담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 △소비자보호광장 △소비자평가단 △금융소비자보호법 6대 원칙 교육 △연 4회 자체 미스터리 쇼핑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이 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전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협의회를 매월 개최하고 협의회 결과는 반기별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통해 경영진 및 이사회에 보고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NCSI, KCSI, KS-SQI 등 3대 고객 만족 지수에서 이룬 모든 성과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신장을 최우선으로 지켜온 결과이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선제적인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경제신문 서은정 기자 sej@seoulmedi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