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계좌개설·전자금융 가입까지 포함
기업고객 업무처리 전 과정 '원스탑' 체계

NH농협은행이 기업금융 전면 비대면 시스템 '더 퀴커'를 오픈했다. /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기업금융 전면 비대면 시스템 '더 퀴커'를 오픈했다. /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기업고객의 업무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기업금융을 전면 비대면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인 'The Quicker(더 퀴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17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본 기업금융 시스템 오픈을 통해 대면 비중이 높은 기업고객의 업무처리를 전면 비대면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거래이력이 없는 최초거래 법인의 여신상담, 서류제출, 약정체결까지 대출 전 과정을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기업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했다.

법인의 입출식계좌 개설 및 전자금융 가입도 비대면으로 원스탑 제공하고 신용장개설 등 무역금융 증빙서류도 팩스나 이메일이 아닌 기업뱅킹으로 제출할 수 있다. 또한, 기업고객의 서류를 간편하게 발급·관리·제출할 수 있는 NH BOX도 선보였고 정기예금과 펀드, 대출, 노란우산공제 등 비대면으로 가입가능한 금융상품 라인업도 강화했다.

농협은행은 프로젝트 오픈을 기념해 신규서비스 가입 및 퀴즈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기업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을용 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더 퀴커는 기업고객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한 농협은행 디지털 혁신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금융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사업성공을 지원하는 기업종합금융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경제신문 박소연 기자 syeon0213@seoulmed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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