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전 지역, 경기 과천·광명 못 피한
투기과열지구 규제 피한 의정부 용현
전타입 계약금 500만원·선착순 분양

10·15 부동산 대책에 적용받지 않는 의정부에서 신규 아파트가 공급 중에 있어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대우건설이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에 선보이는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935가구로 구성된다.
27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에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을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935가구로 구성된다.
서울 신축 아파트 공급 부족이 심화됨에 따라 서울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지역 내 분양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정부는 강력한 규제 대책을 내놨다.
지난 15일 발표된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에 따르면, 서울 25개 전 자치구와 경기 12개 지역이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적됐다. 이번 규제에 포함된 경기 지역은 과천, 광명, 성남 분당·수정·중원, 수원 영통·장안·팔달, 안양 동안, 용인 수지, 의왕, 하남 등이다.
이에 규제 대상이 된 경기 12개 지역에 포함되지 않은 비(非) 지정지역에 지역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이 위치한 의정부시 용현동은 규제를 받지 않는 지역으로 큰 수혜가 예상된다.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은 교통여건이 우수해 서울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의정부 경전철 송산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7호선 탑석역(예정)도 인근에 위치한다. 특히 7호선 탑석역(예정)을 통해 서울까지 2정거장, 강남권역까지는 50분 대 도달이 가능하다. 7호선 연장선의 경우 서울 도봉산역에서 양주 옥정지구까지 15.3㎞ 연장하는 노선으로 2027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GTX-C노선이 예정인 의정부역도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다. GTX-C노선의 경우 오는 2028년 개통 목표로, 개통 시 삼성역까지 5정거장, 약 20분대면 이동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은 상품성에도 신경을 썼다. 입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세대 내부는 타입별로 채광과 통풍이 용이한 구조 위주로 설계되었으며, 전 타입에 드레스룸과 다용도실을 마련했다. 특히, 전용 84㎡ 이상에서는 주부들의 니즈를 반영해 현관창고와 팬트리 등을 갖춰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게다가 입주민들이 단지 내부에서 여가시간 및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했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스크린골프, G/X클럽이 조성된다.
더불어 입주민들끼리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그리너리카페(작은도서관), 그리너리스튜디오(오픈독서실), 시니어클럽(경로당)도 갖췄으며 YBM영어도서관, 독서실 등 교육특화 시설도 함께 갖췄다.
여기에 단지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아쿠아 포레스트, 워터 플레이파크 등 7개의 공원을 배치해 단지 내에서 쾌적한 여건을 확보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해 입주민에게 안전한 보행공간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김영민 교수가 조경 설계 총괄 디렉터로 참여해 다양한 수경시설과 주변 산지와 숲을 연결하는 산책로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조경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은 생활 인프라 역시 좋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다수의 대형 생활편의시설이 반경 3km 내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용현초, 솔뫼중, 부용중, 부용고, 동국사대부속 영석고 등 초∙중∙고교도 주변에 자리잡고 있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은 현재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타입 계약금 500만원으로 계약이 가능하다.
한편 탑석 푸르지오 파크7 견본주택은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211-6번지에 위치한다.
여성경제신문 유준상 기자 lostem_bass@seoulmedi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