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채팅·예약상담 등 하나로 통합
디지털 명함 도입 등 비대면 신뢰 강화

하나증권이 비대면 투자상담 서비스 '디지털PB라운지'를 새롭게 확대 개편했다. /하나증권
하나증권이 비대면 투자상담 서비스 '디지털PB라운지'를 새롭게 확대 개편했다. /하나증권

하나증권이 비대면 투자상담 서비스 '디지털PB라운지'를 새롭게 확대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디지털PB라운지는 전화·채팅·예약상담 등 채널별 상담 기능을 하나의 메인 화면에 통합해 투자자가 보다 편리하게 자산관리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3가지 형태로 제공되던 시황 정보를 1개 화면으로 단순화해 직관성을 높였으며, 하나증권 우수 프라이빗뱅커(PB)들이 제공하는 온라인 투자 컨설팅 서비스 '멘토스'와 '보유종목 케어'의 접근성을 제고해 유용한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PB를 이미지화한 인공지능(AI) '디지털명함'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실제와 유사한 디지털PB의 얼굴과 음성 정보를 확인함으로써,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비대면 투자상담을 경험할 수 있다.

조대헌 하나증권 디지털사업단장은 "이번 개편은 투자자를 최우선에 두고 편리성과 신뢰성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라며 "디지털PB라운지를 통해 투자자가 비대면 상담을 보다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경제신문 서은정 기자 sej@seoulmedia.co.kr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