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유통업계 및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 교촌치킨, 오뚜기, 스타벅스, 코오롱FnC, 남양유업 등이 신제품 출시 및 신규 프로모션 소식을 알렸다.

◇ 오비맥주 카스, 여름 한정판 ‘카스 프레시 아이스’ 출시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가 역대급 폭염을 물리칠 신제품 ‘카스 프레시 아이스’를 출시한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가 역대급 폭염을 물리칠 신제품 ‘카스 프레시 아이스’를 출시한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가 역대급 폭염을 물리칠 신제품 ‘카스 프레시 아이스’를 출시한다. 여름 맞이 한정판으로 기획된 이번 제품은 일반적인 맥주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극강의 ‘쿨링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카스 프레시’ 특유의 청량감에 마시는 순간 입안을 가득 채우는 얼음처럼 짜릿한 냉감을 더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변온 잉크를 사용해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구현했다. 카스 프레시 아이스를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적정 온도에 도달하면 ‘CASS’ 로고와 ‘ICE’ 문구가 민트색으로 변하며 최상의 음용 타이밍을 알려준다. 캔 상단과 하단에는 얼음을 형상화한 이미지를 적용해 시각적인 시원함도 극대화했다. 제품은 464㎖ 캔으로 출시되며, 7월부터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등 주요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알코올 도수는 4.5%다.

교촌치킨, 한식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K-치킨 세계화 앞장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한식진흥원과 한식 및 K-치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한식진흥원과 한식 및 K-치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한식진흥원과 한식 및 K-치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인 교촌치킨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한식과 K-치킨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교촌은 이번 MOU 체결 전부터 한식진흥원과 협업해 외국인 대상 쿠킹클래스 및 전시회를 운영하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3월과 6월 ‘교촌1991스쿨’을 통해 한국 치킨과 막걸리 문화를 소개하고 요리 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6월 전시에서는 교촌에프앤비 계열 브랜드 ‘메밀단편’, ‘발효공방1991’의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플레이팅 시연을 선보여 한국의 맛과 문화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외국인 대상 한식과 K-치킨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고,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 등 협력 범위도 넓혀갈 계획이다.

오뚜기, ‘오뚜기 참치’ 2종 리뉴얼 출시

오뚜기가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오뚜기 참치 살코기’와 ‘오뚜기 참치 마일드’를 새롭게 리뉴얼 해 선보인다. /오뚜기
오뚜기가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오뚜기 참치 살코기’와 ‘오뚜기 참치 마일드’를 새롭게 리뉴얼 해 선보인다. /오뚜기

오뚜기가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오뚜기 참치 살코기’와 ‘오뚜기 참치 마일드’를 새롭게 리뉴얼 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오뚜기 참치’ 2종은 오뚜기만의 노하우로 완성한 특제 소스를 더해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오뚜기 참치 살코기’는 야채 베이스 소스를 활용해 참치 본연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살렸으며, 135g 제품 기준으로 26g의 단백질을 함유했다. 참치의 결이 살아 있는 식감을 그대로, 샐러드나 한끼 식사로 즐기기에 좋다. ‘오뚜기 참치 마일드’는 해산물 베이스 소스로 감칠맛과 풍미를 더해 찌개나 볶음 요리에 활용하기 좋고, 135g 기준 단백질 25g이 들어 있다.

스타벅스, 나에게 딱 맞는 스타벅스 매장 소개하는 네이버 지도앱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네이버 지도앱에서 다양한 상황에 따라 방문하기 좋은 맞춤형 스타벅스 매장을 소개하고,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음료 1+1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네이버 지도앱에서 다양한 상황에 따라 방문하기 좋은 맞춤형 스타벅스 매장을 소개하고,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음료 1+1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나의 상황에 딱 맞는 스타벅스 매장을 쉽게 구분해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네이버 지도앱에서 다양한 상황에 따라 방문하기 좋은 맞춤형 스타벅스 매장을 소개하고,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음료 1+1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네이버 지도앱을 통해 고객이 상황별, 목적별 방문하기 좋은 스타벅스 매장을 범주화해 목록을 만들어 소개하고, 이를 저장한 고객이 쉽고 편하게 매장을 찾아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스타벅스에서 만나요(MEET ME AT STARBUCKS)’ 캠페인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이벤트로는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스타벅스 매장을 앱 이용자의 위치에 기반해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목록을 구성해 제공하고, 해당 목록을 저장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2종에 대한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7월 4일부터 7월 13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톨 사이즈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구매 시 동일한 음료로 한잔 더 제공하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T) 1+1 쿠폰’과 ‘Any Bev(Any Size) 1+1 쿠폰’ 중 한 개를 무작위로 증정한다.

‘Any Bev(Any Size) 1+1 쿠폰’은 DT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모든 제조 음료를 용량에 관계없이 구매 시 동일 사이즈의 같은 음료로 한잔 더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는 기간 중 매일 1회씩 가능하며, 원하는 매장에 방문해 파트너를 통해 직접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꼭 가봐야 할 스타벅스 매장, 특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스타벅스 매장 등 고객의 필요에 맞춰 방문하기 좋은 스타벅스 매장을 15종류의 목록으로 구분해 소개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지도앱의 스타벅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코오롱FnC 슈콤마보니, 샌들부터 스니커즈까지 여름 슈즈 잘 팔린다

슈콤마보니 딜라이트 스니커즈 착용컷 /코오롱FnC
슈콤마보니 딜라이트 스니커즈 착용컷 /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올여름 스니커즈부터 샌들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된 슈즈 라인업을 선보이며 여름 슈즈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슈콤마보니의 ‘딜라이트 스니커즈’는 여름철에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통기성 있는 소재와 가벼운 착화감의 운동화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밝은 화이트·실버 색상과 리본 형태의 비즈 장식이 특징이며, 스포티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디자인으로 다양한 룩에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이 제품은 6월 3째주 기준 누적 판매율 80%를 기록하며 리오더에 돌입했다.

여름 샌들군도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슈콤마보니의 ‘프란지아 폴리곤 샌들’은 발등의 리본 장식과 폴리곤 형태의 퀼팅 디테일이 특징인 샌들이다. 특히 5cm의 플랫폼 굽으로 키 높이 효과는 물론, 바닥의 열기나 갑작스러운 빗물 등으로부터 발을 보호해 여름철에 유용한 아이템이다. 이 제품은 슈콤마보니 모델 김나영이 일상에서 실제로 입는 스타일을 보여주는 ‘리얼웨이룩(Real-way look)’ 캠페인을 통해 노출된 이후 6월 3째주 기준 판매율이 4배로 급증하며, 슈콤마보니 대표 여름 샌들로 자리매김 중이다.

Y2K(2000년대 감성) 트렌드가 다시 주목받으며 젤리슈즈가 부각되고 있다. 슈콤마보니의 ‘리본 젤리샌들’은 방수 기능을 갖춘 투명한 PVC 소재와 잔잔한 반짝임이 느껴지는 글리터 질감을 적용해 과거 젤리슈즈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는 아이템으로 출시됐다. 고무 소재 중심의 일반 젤리슈즈가 단조롭게 보일 수 있는 데 비해 이 제품은 앞코에 진주 리본 장식을 더해 포인트를 줬다. 6월 3째주 기준 리본 젤리샌들의 블랙 색상은 77%의 판매율을 기록했으며, 여름 시즌에 화사한 포인트를 주는 민트 색상도 함께 출시됐다. 블랙과 그레이 색상 젤리샌들은 완판되어 리오더에 돌입했다. 가볍고 미끄럼에 강한 구조로 장마철에는 레인슈즈로, 여름휴가 시즌에는 바캉스 슈즈로 활용 가능하다.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산양유 단백질’ 첫 반값

남양유업이 자사몰 ‘남양몰’에서 제로 슈거∙단백질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의 출시 후 첫 ‘반값’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자사몰 ‘남양몰’에서 제로 슈거∙단백질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의 출시 후 첫 ‘반값’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자사몰 ‘남양몰’에서 제로 슈거∙단백질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의 출시 후 첫 ‘반값’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몰 S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8월 2일까지, 총 1만 개 한정으로 진행된다.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50% 할인, 20입 추가 증정 혜택이 제공되며,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남양몰 ‘시크릿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소비자의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브랜드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결합한 통합 마케팅으로 기획했다. 특히 주 타깃인 중장년층과의 접점 강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 ‘투잡뛰는 최정윤’과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 3일 공개했다. 영상은 ‘건강한 단맛’과 ‘단백질 보강’이라는 제품 특장점을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브랜드 메시지를 보다 친근하고 생활 밀착형으로 전달한다.

‘프렌치카페 산양유 단백질’은 올해 2월 출시된 제품이다.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사용해 당류는 ‘제로(0)’지만 커피믹스 특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미국산 농축 산양유 단백 분말과 저분자 피시 콜라겐을 배합해 맛과 단백질 보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커피믹스로 주목받고 있다.

여성경제신문 류빈 기자 rba@seoulmed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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