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SPC삼립, hy, 이마트, 이랜드, LG생활건강, 롯데칠성음료, 쿠팡, 미트박스, 육수당이 이날 신제품 출시, 할인 프로모션 등의 소식을 알렸다.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 신규 조성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 /현대백화점그룹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 /현대백화점그룹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이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전용관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를 선보인다. 쇼핑뿐만 아니라 교육, 놀이 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한 데 모은 새로운 공간을 통해 프리미엄아울렛을 자주 찾는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의 지상 3층 전체 면적 중 절반가량을 리뉴얼해 3530㎡(1068평) 규모의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를 새롭게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는 패션, 잡화, 완구 등 17개 유아동 브랜드뿐만 아니라 어린이 대상 예술 창작 및 체험 공간인 '모카플러스(MOKA PLUS)',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놀이 교육 브랜드 트니트니의 아울렛 1호점 '트니트니 플러스' 등의 다양한 키즈 특화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 중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이 운영하는 모카플러스는 다양한 재료로 직접 예술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랩', 그림책을 감상하며 휴식할 수 있는 열린 서재 '아트 라운지', 모카의 상징인 빨간 버스를 타고 전시를 즐길 수 있는 '모카 오브젝트' 등 3가지 존(zone)으로 구성돼 예술과 관련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우선 이달부터는 문화적 문해력을 높이고자하는 모카의 교육 철학을 담은 '모카와의 세계여행-스페인' 프로그램을 3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패브릭 소재 음식 모형으로 스페인 요리를 만드는 놀이와 예술작품도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 등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에는 회전목마 놀이기구도 설치돼 있으며 가족단위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상시 팝업스토어 존과 별도의 휴게공간도 마련돼 있다. 팝업 존에서는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송도에 위치한 정부출연연구기관인 극지연구소의 첫 단독 팝업스토어 '남극탐험대'가 열린다. 참가 어린이들은 명예 남극대원이 돼 기후변화를 이해하고 남극을 지키는 미션을 수행하는 등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는 야외 공간을 통과할 필요 없이 지하주차장과 원스톱으로 연결되는 인도어몰 구조로 방문객은 계절이나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나 편리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삼립호빵, 당 함량 확 낮춘 ‘저당 단팥호빵’ 출시

'삼립호빵 저당 단팥호빵' 출시 /SPC삼립
'삼립호빵 저당 단팥호빵' 출시 /SPC삼립

SPC삼립은 헬시플레저(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0.9g(호빵 1개 기준)으로 일반 제품 대비 90% 이상 줄인 ‘저당 단팥호빵’을 출시했다. 단팥의 깊고 진한 달콤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당분을 확 줄여 부담 없이 호빵을 즐길 수 있다.

저당 단팥호빵은 ‘발효미(米)종 알파’와 탕종 공법(뜨거운 물을 사용한 반죽 방법)으로 쫄깃한 식감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발효미(米)종 알파’는 특허 토종 유산균과 쌀 추출 성분을 혼합하고, 알파쌀가루(밥이나 찐 쌀에 열풍을 가해 급속 건조해 만든 가루)를 더한 삼립의 발효종이다.

삼립이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저당 제품에 대한 선호가 전 연령 고르게 분포된 가운데 2030세대 선호도가 특히 높았다. 삼립은 젊은 세대를 겨냥한 저당 라인업 확대를 추가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 hy ‘소화가 잘되는 우유’, 누적 판매량 10만 개 돌파

hy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hy
hy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hy

hy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우유 섭취 시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유당분해 우유이다. 몸속 유당분해효소가 부족하면 소장 내 유당이 분해되지 못하고 장 속 미생물에 의해 가스가 생성되고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hy는 문제 해결을 위해 효소 처리를 통해 우유 속 유당을 분해했다. hy의 특허 공법인 ‘ROU(Reducing Oxygen by Ultrasonic)’을 적용해 초음파와 진공 공법으로 원유에 녹아있는 산소를 최대한 제거해 우유 본연의 맛을 살렸다.

◆ 이마트, 새해 첫 '가격파격 선언' 반값 할인으로 시작

이마트, 새해 첫 '가격파격 선언' 반값 할인 /이마트
이마트, 새해 첫 '가격파격 선언' 반값 할인 /이마트

이마트가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가격파격 선언'을 진행한다. 오는 10일부터 시작하는 올해 첫 '가격파격 선언'은 오는 30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이마트는 새해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가격파격 선언' 핵심 상품을 기존 3개에서 5개로 늘렸다. 매달 새로운 그로서리 5대 품목을 초저가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이번 1월 겨울 간식 대표주자 '더미식 육즙 고기교자·김치교자(530g,각)'를 기존보다 50% 이상 저렴한 498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 양념육 대표상품인 '임자도 대파 소불고기(800g)'는 정상가 대비 약 29% 할인을 적용해 1만1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필수 식재료인 '파머스픽 흙대파(봉·국내산)'은 기존보다 17% 할인해 248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최근 쫄깃한 식감으로 큰 인기를 끈 '광천 곱창 돌김(20봉,국산)'을 45% 할인된 6980원에, 'CJ 비비고 계란옷입은고기완자(480g)'와 '동원 양반 명품해물완자(795g)'을 기존보다 각 30%, 20% 저렴한 6980원, 7980원에 맛볼 수 있다.

◆ 이랜드 스파오, 24년 베이직 내의류 100만 장 판매 돌파

이랜드 스파오, 베이직 내의류 화보 /이랜드
이랜드 스파오, 베이직 내의류 화보 /이랜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가 24년 베이직 내의류 100만 장 판매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웜테크, 쿨테크, 심리스, 모달 등으로 구성된 스파오 베이직 내의류는 집객과 매출을 견인하는 스파오 대표 상품군으로 자리잡았다. 스파오는 속옷뿐만 아니라 기본핏 티셔츠, 청바지 등 한국인 체형에 잘 맞는 베이직한 상품을 전개하며 '한국형 SPA' 모델을 정립했다.

지난해 10월 스파오는 '착한 가격'을 통해 베이직 내의류 대표 상품 ‘웜테크(발열 내의)’ 가격을 1만2900원(23년)에서 9900원으로 인하했다. 해당 가격은 2009년 첫 출시가보다도 낮은 가격이다. 스파오는 해외 생산 공장이 1년에 걸쳐 안정적인 생산 타임라인을 확보할 수 있도록 원팀으로 일하며 공임비 및 상품 가격 인하를 실현시켰다는 설명이다.

◆ LG생활건강 프레시안, ‘푸른 뱀의 해’ 기념 ‘럭키 블루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 프레시안 럭키 블루 에디션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프레시안 럭키 블루 에디션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하이-퍼포먼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에서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핸드크림, 립밤 등 새해 신제품을 ‘럭키 블루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프레시안 럭키 블루 에디션은 ‘재생’, ‘번영’을 상징하는 청뱀과 ‘생명력’, ‘축복’을 상징하는 황금사과를 모티브로 디자인해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선보였다. 2025년을 대표하는 행운의 상징을 재해석한 신비로운 일러스트로 올 한 해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으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럭키 블루 에디션 기프트 세트’는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제형의 ‘인스파이어링 비건 핸드크림 센슈얼’과 깊은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비건 큐티클 오일’로 구성했다. 특히 뱀의 형상을 본뜬 금빛 스퀴저를 포함해 실용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췄다. 핸드크림과 큐티클은 각각 시어버터, 메도우폼씨 오일을 함유해 우수한 보습감과 지속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향긋한 시트러스 플로럴 향을 담아 향수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프레시안은 입술에 자연스러운 분홍빛 생기를 선사하는 립케어 신제품 ‘센슈얼 비건 립밤 10 뉴 호프’도 럭키 블루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프레시안은 희망찬 새해의 기운을 가득 담은 럭키 블루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9일부터 15일까지 클린뷰티 편집숍인 ‘비클린(B.CLEAN)’ 더현대 서울점에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모든 방문 고객에게 행운의 엽서와 핸드크림 샘플을 증정하며 SNS 팔로우 등 현장 이벤트를 통해 정품 세트 증정, 할인 쿠폰 제공 등 풍성한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칠성음료, 공식 온라인몰 ‘칠성몰’ 새 단장

칠성몰 로고 및 슬로건 /롯데칠성음료
칠성몰 로고 및 슬로건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을 선보이며 공식 온라인몰 ‘칠성몰’을 새 단장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온라인에서 음료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브랜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칠성몰을 리뉴얼했다.

칠성몰은 Chil for you, 선물하기, 신상품 체험, 브랜드관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Chil for you는 소비자 행동 정보를 기반으로 최근 관심 상품, 좋아할 만한 신상품 등 개인별 맞춤형 제품을 추천한다. 선물하기는 카카오톡으로 음료를 선물하고 상황에 적합한 메시지 카드를 보낼 수 있다. 신상품 체험은 새롭게 출시되는 음료를 칠성몰에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관은 음료 및 주류 주요 브랜드 소개, 역사, 광고 영상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리뉴얼을 통해 서비스를 편리하게 개선하고 친근한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정기구독은 제품 특성, 음용 상황에 따라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세분화했다. 싱싱마켓은 갓 생산된 신선한 음료를 기간별로 한정 판매하고 빠르게 배송한다. 건강기능식품 및 식물성 음료를 판매하는 Health & Wellness 전문관 신설, 설문 조사를 통한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 쿠팡, 1월 ‘이달의 할인추천’ 행사···한 달간 인기 식품 브랜드 총망라

쿠팡, 이달의 할인추천 행사 진행 /쿠팡
쿠팡, 이달의 할인추천 행사 진행 /쿠팡

쿠팡이 새해를 맞아 다양한 식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이달의 할인추천’ 프로모션을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이달의 할인추천’은 매달 기념일, 날씨, 트렌드 등에 맞는 식품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쿠팡은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매주 다른 테마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티·전통차 위크를 시작으로 △견과류ㆍ원물간식 위크 △효도식품 위크를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설 연휴가 있는 마지막 주는 전체 식품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한 △설 연휴할인 위크도 준비했다.

이밖에 ‘이달의 인기 급상승’, ‘이달의 인기 할인’, ‘이달의 인기 신상’,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등 1월 월간 추천식품 카테고리도 마련해 인기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 미트박스글로벌, 대시보드 플랫폼 M.I.T. 정식서비스 출시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이 국내외 축산 현황 데이터를 제공하는 대시보드 플랫폼 M.I.T.의 국내 재고량 /미트박스글로벌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이 국내외 축산 현황 데이터를 제공하는 대시보드 플랫폼 M.I.T.의 국내 재고량 /미트박스글로벌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이 국내외 축산 현황 데이터를 제공하는 대시보드 플랫폼 M.I.T.(Meatbox Insight Tech-Service, MIT)를 정식 출시했다.

미트박스글로벌은 2024년 상반기, 10여 년간 축적한 내부데이터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MIT 베타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여기에 새로운 기능 추가 및 고도화, 신뢰할 수 있는 국내외 데이터 수집을 통한 국내외 생산, 수급, 기초 유통 및 소비 데이터를 확보하여 MIT 정식 서비스를 선보였다.

MIT에서는 미트박스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고객 데이터와 축산 시장 관련 데이터, 국내외 축산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예측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유통사들이 데이터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감하고, 생산, 판매, 마케팅 등 축산 유통 프로세스 전반에서 전략 수립과 실행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MIT 정식 서비스는 전반적인 기능 고도화를 거쳐 사용자들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베타 서비스 대비 주요 업그레이드 요소로는 플랫폼의 모바일화, AI보이스 도입, AI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예측 모델, 국내외 공공기관 데이터 확보 등이 있다.

모바일화를 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데이터를 확인하고, 빠르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ChatGPT를 활용한 음성 AI 기능(AI Voice)을 도입해, 데이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황에서도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미트박스 데이터 외에도 국내외 공공기관 데이터의 추가 확장, AI 머신러닝을 위한 엔진 고도화 통해 향상된 예측데이터를 제공한다. 즉, 데이터 신뢰성을 증대시켜 축산 시장의 혁신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부 카테고리로는 요약분석, 현황분석, 시장트렌드분석, 유형분석, 예측분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축종별, 원산지별 취급 상품의 시세 현황과 글로벌 트렌드를 정리하여 제공해데이터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MIT를 통해 쉽고 빠르게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특히 예측 데이터의 경우, 시세와 원가의 30일부터 추후 90일 후 데이터를 예측해 시장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분석하여 급격하게 변하는 축산 시장 상황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돈육, 우육 등에 대한 글로벌 시세의 예측 정보를 제공하며, 축산 시세에 영향을 주는 곡물과 환율의 예측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미트박스를 이용하는 판매자의 경우, 취급 상품의 거래 및 재고 현황을 파악하고 거래량 대비 상품·재고 관리, 시장 및 거래 트렌드, 지역별·고객별 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업 운영 및 전략을 수립하는데 활용 가능하다. 대형 유통사의 경우 시세 현황 및 예측 등 다양한 데이터 확인 및 분석을 통해 사업 전략을 고도화할 수도 있다.

MIT는 구독형 요금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상위 구독상품일수록 제공하는 데이터의 범위가 넓으며, AI Voice 사용 가능여부가 달라진다. 1번의 구독으로 1년간 유지되며, 필요 시 월단위로 구독 on·off 기능도 제공한다.

◆ 육수당, 운영 기간 중 최고 매출 달성 가맹점에 진보상 수여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점주 지원 시스템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운영 기간 중 월 최고 매출을 달성한 매장에 상을 수여하는 ‘진보상’을 도입했다. /육수당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점주 지원 시스템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운영 기간 중 월 최고 매출을 달성한 매장에 상을 수여하는 ‘진보상’을 도입했다. /육수당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점주 지원 시스템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운영 기간 중 월 최고 매출을 달성한 매장에 상을 수여하는 ‘진보상’을 도입했다.
 
육수당은 적극적인 매장 확장과 지속적인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월 최고 매출 달성 매장에 포상하는 ‘진보상’을 도입하고 가맹비 면제 프로모션 등 기존·예비 점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육수당이 새롭게 도입한 ‘진보상’은 점주들의 동기 부여와 비용 지원을 위해 마련한 정책으로, 운영 기간(오픈 후 3개월 간 제외) 동안 월 최고 매출을 달성한 매장에게는 소정의 CK제품 지원금을 전달한다.
 
진보상 도입 첫 달인 12월 매출 기준 첫 수상 매장은 부산동래점, 동탄라크몽점, 이천롯데캐슬점 등 총 24개 매장으로 이들 매장은 상장과 지원금을 전달받았다.
 
육수당은 기존 우수 매장 지원 외 신규 매장을 위한 지원 시스템도 강화했다. 2025년 신규 점주들을 위해 가입비,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등 개점 제반 비용을 면제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장 오픈 시 본사에서 간판과 물류비 100만원도 지원한다.

관련기사

키워드

#유통업계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