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출시, SPC그룹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쉐이크쉑 1호점 ‘디 익스체인지 TRX점’을 오픈했다.

대상의 종가 영국 팝업스토어는 영국 마케팅 활동 평가 시상식인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 3관왕을 수상했고, NS홈쇼핑은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했다. 경방의 복합쇼핑몰 브랜드들이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패션 브랜드 최대 60% 할인, 프링글스는 2024년 야구 시즌을 맞이해 더욱 새로워진 야구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 하이트진로, 출시 5주년 '진로' 제로슈거 부문 1위 기록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진로는 지난 5년간 누적판매 19억병을 돌파(4월15일 기준), 1초에 13병꼴로 판매되는 등 참이슬과 함께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선도, 이슈화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실제 진로는 주류 A사의 제로슈거 제품 매출액 대비 70% 높은 판매 차이로 제로슈거 소주 매출 부문 1위를 기록, 소주시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특히, 진로 출시와 함께 소주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 소통을 이어왔다. 현재 SNS 인스타그램에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팔로워수(73.1만)로 MZ세대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에서 신제품 진로골드와 함께 대세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롯데웰푸드, 한국 방문 외국인 위한 빼빼로 에디션 출시

롯데웰푸드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 글로벌 인지도 갖춘 빼빼로에 한국의 대표 이미지를 디자인해 한국 여행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K-기념품이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2개 타입으로, 1번 타입은 전면 패키지에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와 광화문, 세종대왕 이미지 등을 삽입해 한국적인 멋을 살렸다. 한글 ‘ㄷ ㅐ ㅎ ㅏ ㄴ ㅁ ㅣ ㄴ ㄱ ㅜ ㄱ’도 배치해 한국 제품임을 강조했다. 2번 타입은 한국 전통 자개장 느낌의 디자인으로 광화문과 단청 꽃 문양을 넣어 세련미를 느낄 수 있다. 후면 디자인은 세트를 구성하는 빼빼로 6종(오리지널, 아몬드, 초코필드, 초코쿠키, 크런키, 화이트쿠키)의 내용물 소개를 적용했다.

한국적인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 면세점, 토산품점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맞이 찾는 채널을 한정해 판매할 계획이다.

 

◆ 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1호점 ‘디 익스체인지 TRX점’ 오픈

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쉐이크쉑 1호점 ‘디 익스체인지 TRX(The Exchange TRX)점’을 열었다. /SPC그룹

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쉐이크쉑 1호점 ‘디 익스체인지 TRX(The Exchange TRX)점’을 열었다. SPC그룹은 2022년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Shake Shack Enterprise)’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 계약’을 맺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한 바 있다. 이에 앞서 싱가포르에서도 사업권을 획득해 10개의 쉐이크쉑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SPC는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동남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과의 시너지를 일으켜나갈 계획이다.

쉐이크쉑 ‘디 익스체인지 TRX점’은 쿠알라룸프르의 금융∙쇼핑 중심지인 TRX(Tun Razak exchange)의 쇼핑몰 디 익스체인지 TRX몰 1층에 자리잡았다.

매장 내부는 말레이시아의 대표 수종인 메란티 우드(Meranti Wood)를 활용해 천정과 기둥 등을 꾸몄다. 말레이시아의 지역의 풍부한 공예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마치 나무로 짠 바구니의 모양 같은 무늬를 활용해 지역과의 유대기적인 연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말레이시아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수 이(Shu Yee)의 벽화로 매장 외벽을 장식했다. 쉐이크쉑의 슬로건인 ‘스탠드 포 썸띵 굿(Stand for Something Good)’을 주제로 말레이시아의 전통 공예와 문화적인 요소를 다양하게 활용해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더했다.

쉐이크쉑 디 익스체인지 TRX점에서는 말레이시아 국화인 히비스커스에서 영감을 받은 시그니처 쉐이크 ‘분가 라야(Bunga Raya)’를 선보인다. 히비스커스 젤리와 바닐라 프로즌 커스터드, 용과와 야자당, 코코넛 크럼블 등을 활용한 이 쉐이크는 말레이시아의 풍성한 요리 문화를 상징한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의 열대과일인 파인애플과 용과를 활용한 시그니처 콘크리트 ‘티알엑소피칼 파크(TRXopical Park)’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 대상 종가 영국 팝업스토어,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 3관왕 쾌거

대상 종가에서 지난해 진행한 영국 런던 김치 팝업 캠페인 ‘종가 팝업스토어’가 영국 마케팅 활동을 평가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식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상

대상 종가에서 지난해 진행한 영국 런던 김치 팝업 캠페인 ‘종가 팝업스토어’가 영국 마케팅 활동을 평가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식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대상 종가는 ‘맛(Flavour)’과 ‘멀티버스(Multiverse)’의 합성어인 ‘플레이버버스(Flavourverse)’를 콘셉트로 우리 김치의 맛과 볼거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창의성이 높게 평가돼, ‘팝업 익스피리언스’, ‘익스히비션 익스피리언스’, ‘푸드 익스피리언스’ 부문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는 글로벌 비즈니스 매거진 ‘캠페인 UK’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미디어, 광고, 마케팅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부문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성과를 보인 브랜드에 주어지는 업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총 120여개 브랜드가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캠페인(Campaign)지는 1968년 영국 런던에서 미디어와 광고, 마케팅 산업을 소개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후 미국, 중국, 인도 등에 진출한 세계 최고 수준의 업계 권위지로 미디어 컨퍼런스, 시상식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광고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대상 종가가 작년 9월 영국에서 진행한 ‘종가 팝업스토어’는 현지 소비자들이 다채로운 김치 맛의 세계를 발견하고 새로운 종가를 체험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꾸려졌다. 종가의 우수성을 조명하고 다양한 글로벌 요리와 페어링되는 김치를 맛볼 수 있도록 총 3개의 존으로 구성해 몰입형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이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블록 장난감 기업 ‘레고(Lego)’, 이미지 공유형 SNS인 ‘핀터레스트(Pinterest)’, 유니레버의 ‘크노르(Knorr)’, 펩시코의 ‘프리토스(Fritos)’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 끝에 수상하게 됐다.

 

◆ NS홈쇼핑,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 ‘미디어월’ 도입

NS홈쇼핑이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했다. /NS홈쇼핑

NS홈쇼핑이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했다. 미디어월 도입의 목적은 무대 제작의 폐기물을 줄여 친환경적인 스튜디오 운영이 가능하고, XR기술로 효과적인 상품소개와 더불어 비용 절감 및 생산성 극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NS홈쇼핑이 도입한 미디어월은 길이24m, 높이 3.4m크기이며 리얼커브드 1.56mm LED월에  스튜디오를 가상의 이미지로 확장가능 한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을 구현할 수 있다.  미디어월 컨트롤을 위한 미디어서버는 실시간 데이터 연동 및 원격제어 기능이 탑재되어 홈쇼핑 방송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성능 개량된 버전으로 업계와 국내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이 적용된 이후 혁신적으로 진보된 사양의 미디어월 운영시스템이다. 미디어월과 원격제어 시스템 활용은 소수의 운영인력으로 무대 세팅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다.  

NS홈쇼핑은 미디어월 도입사업을 통해 업무환경의 디지털화(DT)를 목표로 미디어월이라는 디지털 장비 외에, 디자이너가 제작한 디지털 컨텐츠가 본인의 PC에서 자동업로드 기능을 통해 미디어서버에 자동 전송되며, 제작된 300여개의 컨텐츠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PD가 직관적으로 검색이 가능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하여 전반적인 방송운영시스템의 디지털화를 실현했다. 이는 업무의 단순화와 리드타임 개선, 인건비 절감, 데이터의 비효율을 방지하고 활용도를 극대화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NS홈쇼핑의 경우 식품 편성이 높은 이유로 방송 중 조리 시 발생하는 열과 습기, 염분, 기름 등에 취약한 미디어월의 특성에 따라 스튜디오 운영 효율을 위한 도입과 반영 적기 시점 등의 고려 사항이 많았다. 심사숙고한 이번 미디어월 도입으로 NS홈쇼핑은 도입 이전 발생했던 스튜디오(S150) 무대 폐기물 비용 기준 연간 83.33%를 절감할 수 있게 됐으며, 세트 제작 및 철거 소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NS홈쇼핑은 미디어월이 도입된 스튜디오 S150외에도 스튜디오 S080까지 연내에 도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 타임패밀리, 5월 가정의 달 맞이 쇼핑 혜택 풍성

경방의 복합쇼핑몰 브랜드들이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패션 브랜드 최대 60% 할인 등 지점별로 특별한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 /타임패밀리
경방의 복합쇼핑몰 브랜드들이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패션 브랜드 최대 60% 할인 등 지점별로 특별한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 /타임패밀리

경방의 복합쇼핑몰 브랜드들이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패션 브랜드 최대 60% 할인 등 지점별로 특별한 쇼핑 혜택을 선사한다.

타임스퀘어를 비롯해 타임테라스 동탄, 타임스트림 신림은 패션부터 잡화,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는 할인 및 사은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MZ세대 놀이터’로 부상 중인 타임스퀘어에서는 5월 31일까지 바디케어 브랜드 '디어도어'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타임스퀘어점 단독으로 100% 증정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최대 56% 할인 및 2+1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기프트 아이템 구매 시 패키지 포장까지 제공한다.

이어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 팝업스토어에서는 타임스퀘어점 단독으로 5만원, 8만원 이상 구매 시 핸드크림 본품, 헤어&바디샴푸 250ml를 각각 증정하고, 향수 구매 시 센티드 캔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에서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 20만 원 이상 구매 시 영화예매권을 증정하고, S/S 시즌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20% 커플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글로벌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에서는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12주년 기념 '땡스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해 모든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8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키즈놀이터 ‘챔피언 더 블랙벨트’는 내달 31일까지 캠핑 놀이 세트를 50% 할인가에 선보이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오는 5월 4일~6일 기간 내 방문 고객에게 아이 입장료 10% 할인 및 현장 대기 없는 '우선 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사전 예약 이벤트는 지난 17일부터 진행 중이며,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이 외에도 타임스퀘어 팝업스토어 전문 공간 'SQUARE X'에서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VACA(바카)'가 24 S/S 신상품 20% 할인 및 7만 원 이상 구매 시 바카 시그니처향 미니 사쉐를 증정하고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실시한다.

타임스퀘어의 힐링&그린라이프 쇼핑 플랫폼 타임테라스 동탄은 가정의 달 선물 준비에 나선 소비자들을 공략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그라피티 아트 기반 스트릿 컬처를 전개하는 '더블제이디'는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기획상품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하고 '스파오키즈'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산리오 캐릭터즈 콜라보' 팝업 스토어(5월2일~5월8일) 및 파자마 3000원 할인, 7만원 이상 구매 시 그립톡 1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에서는 내달 7일까지 'MUJI WEEK'를 진행하고 'MUJI passport' 회원을 대상으로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휘트니스 브랜드 '리조트랩'에서는 내달 30일까지 다이어트, 체형교정 등 건강을 위한 레슨 할인 이벤트 및 상담 후 당일 등록 시 2회 추가 이벤트를 선보인다.

타임스퀘어의 영 컨텐츠 쇼핑 플랫폼 타임스트림 신림도 오는 5월 1일부터 12일까지 스포츠, 남성·여성복 등 인기 브랜드 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는 시즌 오프 상품을 30% 할인 판매하고 ’챔피온’은 매장 오픈 기념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남성복 브랜드 ‘앤드지’, ‘STCO’, '지오지아’는 여름 정장 및 캐주얼 상품을 균일가에 선보이고 여성복 브랜드 '리스트', '쉬즈미스' 등은 봄, 여름 상품을 최대 50%, '로엠'은 봄 신상품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프링글스, 새로워진 2024 야구 응원 캠페인 전개

프링글스가 2024년 야구 시즌을 맞이해 더욱 새로워진 야구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프링글스
프링글스가 2024년 야구 시즌을 맞이해 더욱 새로워진 야구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프링글스

프링글스가 2024년 야구 시즌을 맞이해 더욱 새로워진 야구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야구 경품 이벤트’와 디지털 광고를 포함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의 교감을 강화한다.

먼저, 집에서든 경기장에서든 프링글스와 함께 현장감 넘치게 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총 3200만원 상당의 풍성한 선물을 주는 ‘야구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경품으로 프링글스와 최상의 환경에서 야구 응원을 즐길 수 있도록 핫한 신상 ‘애플 비전 프로(256GB)’를 1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500명에게는 ‘KBO 정규시즌 예매권 1매’를, 500명에게는 ‘프링글스&코카콜라 세트’를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프링글스 제품을 구매하고 뚜껑 뒷면의 12자리 코드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 후 원하는 경품을 선택하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는 제품 상단의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는 5월 21일까지 가능하다.

이와 함께 프링글스의 맛에 빠져 경기에 집중하지 못하는 야구 선수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은 새로운 디지털 광고도 공개된다. 해당 광고 영상은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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