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통한 교육∙스포츠 플랫폼 강화
'하나머니'와 '야핏'의 적립 포인트 연계 방식

하나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비금융 사업 진출에 탄력을 붙이고 있다.
27일 하나은행은 교육∙피트니스컨텐츠 중심의 메타버스기업 야나두와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일 열린 협약식에서 양사는 야나두의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에 하나은행의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결합해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기로 했다.
야나두는 동기부여 시스템 기반 에듀∙스포츠테크 전문기업으로, 성인영어 학습 콘텐츠인 '야나두영어'와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 '야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엔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환경에서 직접 운동하고 금전적인 보상을 받는 '위치기반 M2E 플랫폼' 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양 사는 구체적으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하나머니'와 메타버스 피트니스 플랫폼 '야핏'의 적립 포인트 연계 △하나은행 알파세대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앱’과 아동용 운동교육협업 양사 고객대상 제휴 △금융 및 교육∙피트니스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스포츠테크플랫폼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일상생활에 디지털 금융이 스며들ㅍ수 있도록 비금융 분야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비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금융과 비금융의 결합 시너지가 극대화된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