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주말까지 각 전시장서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KCC오토는 18일부터 한주간 메르세데스-EQ 순수 전기차량들을 직접 시승 및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KCC오토 각 전시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KCC오토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될 메르세데스-EQ 시승 및 체험 이벤트에 메르세데스-벤츠의 순수 전기차량인 더 뉴 EQS 와 더 뉴 EQA 차량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초청해 각종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참가 고객들은 최근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더 뉴 EQS 차량을 직접 체험해보고 시승해볼 수 있다. 더 뉴 EQS 차량은 하나의 활과 같은 원-보우(one-bow) 라인과 A-필러를 전진시키고 C-필러를 뒤에 위치하도록 하는 설계인 캡-포워드(cab-forward) 패스트백 스타일을 적용해 기존 내연기관 모델과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보여준다.

특히 양산차 가운데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인 0.20Cd를 기록하며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충족하는 동시에, 절제된 라인과 이음새를 줄인 심리스 디자인(seamless design)을 통해 ‘진보적인 럭셔리(Progressive Luxury)’가 결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를 구현해냈다.
동시에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탑재해 제어 및 디스플레이 컨셉이 사용자에게 맞게 완벽하게 개인화되며,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사양 등 차량 내 다채로운 기능을 맞춤형으로 갖췄다. ‘제로-레이어(Zero-layer)’라고 불리는 해당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세부 목록을 탐색하거나 음성으로 명령하지 않아도 상황에 따라 접근성이 뛰어난 위치에 주요 기능들을 배치한다.
KCC오토 관계자는 "이번 초청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앞으로 더욱 메르세데스-EQ라는 순수 전기 자동차 브랜드에 관심을 갖고, 또 더 나아가 시대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발판 마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