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아웃' 테마 반영으로 실내 공간성·개방감 외장까지 확장
9인승 2열 180도 회전 마주보고 앉을 수 있게···25일부터 사전계약

현대차 스타리아 외관 이미지. 전면 /현대차 제공
현대차 스타리아 외관 이미지. 전면 /현대차 제공
현대차 스타리아 외관 이미지. 측면 /현대차 제공
현대차 스타리아 외관 이미지. 측면 /현대차 제공
현대차 스타리아 외관 이미지. 뒷면 /현대차 제공
현대차 스타리아 외관 이미지. 뒷면 /현대차 제공

현대차의 새로운 MPV(다목적차량, Multi-Purpose Vehicle) '스타리아'의 내외장 이미지가 18일 처음으로 공개됐다. 

스타렉스의 후속 MPV로서 지난 11일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던 '스타리아'는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인 '인사이드 아웃'이 반영된 차량이다.

인사이드 아웃은 실내 디자인의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장까지 확장한 개념이라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스타리아는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넓은 실내공간, 개방감을 갖췄다고.

현대차는 스타리아를 일반모델과 고급모델 '스타리아 라운지'로 분리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사이드 아웃 테마가 적용된 외관

일반모델은 투어러(9/11인승), 카고(3/5인승) 등 다양한 트림으로 구성되며, 고급모델인 스타리아 라운지는 7/9인승으로 운영된다.  

일반모델의 전면부는 ▲후드와 범퍼를 가로지르는 얇고 긴 차폭등(포지셔닝 램프)과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 ▲차체와 동일한 컬러의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램프, 범퍼를 통해 일체감 있는 이미지를 선사한다.

측면부는 인사이드 아웃 테마를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으로 벨트라인을 최대한 낮추고 통창형인 파노라믹 윈도우를 적용해 실내에서의 개방감과 가시성을 높였다. 

이는 한옥 건축에서 볼 수 있는 차경(借景) 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것으로 탑승객이 차창 밖의 풍경을 실내 공간 요소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높은 전고와 낮은 지상고로 승하차 편의성을 높였다.

후면부는 간결하고 매끈한 디자인의 수직형 리어램프와 넓은 뒷유리로 개방감을 더욱 강조했다. 

고급 모델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전면부는 입체적인 메쉬패턴의 그릴과 8개 아이스 큐브 타입의 Full LED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으로 볼륨감을 더했다. 또한 헤드램프를 감싸는 크롬라인과 틴디드 브라스(Tinted brass) 컬러가 적용된 다이아몬드 패턴의18인치 휠, ▲범퍼 전∙후면 하단 가니쉬 ▲사이드미러 ▲도어핸들에 적용된 틴티드 브라스 크롬을 통해 정교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 디자인의LED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램프 형상의 가니쉬를 램프 상단에 적용해 하이테크한 느낌을 부여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 스타리아 실내 이미지 /현대차 제공
현대차 스타리아 실내 이미지 /현대차 제공
현대차 스타리아 11인승 실내 이미지 /현대차 제공
현대차 스타리아 11인승 실내 이미지 /현대차 제공
현대차 스타리아 9인승 실내 이미지. 2열 시트를 180도로 돌려 탑승자들이 마주보고 앉을 수 있게 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 스타리아 9인승 실내 이미지. 2열 시트를 180도로 돌려 탑승자들이 마주보고 앉을 수 있게 했다. /현대차 제공

◇개방감과 고급감을 더한 실내

현대차 측은 ,스타리아의 실내는 바다를 항해하는 크루저 라운지에서 영감을 받아 고급스러움과 여유로운 공간을 갖추었다고 설명한다.

이에 따라 스타리아는 높은 전고(1990mm)와 긴 전폭(1995mm) 및 전장(5255mm)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센터페시아의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및 공조 전환 조작계를 일체형으로 구성했고, 컬러 LCD 클러스터를 대시보드 상단에 배치해 운전자 사용성을 높이면서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한 ▲클러스터 하단 ▲오버헤드콘솔 상단 ▲센터페시아 상•하단 등에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해 MPV에 걸맞은 실용성을 추구했다. 

이어 수납, 컵홀더, USB 포트 등 다양한 기능을 일체화 한 콘솔을 통해 탑승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스타리아 라운지(7, 9인승)에는 탑승자를 위한 라운지 전용 편의 사양과 엠비언트 무드램프가 적용됐다.

7인승에는 엉덩이를 시트에 밀착시켜 척추의 균형을 바로잡는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가 탑재됐다.

9인승은 2열에 180도 회전이 가능한 스위블링 시트(Swiveling Seat)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2열과 3열에 탑승한 승객이 서로 마주보고 대화할 수 있으며 90도 회전을 통해 유아 카시트를 편리하게 장착할 수도 있다.

 운전석과 조수석, 센터콘솔, 도어트림에 64색의 엠비언트 무드램프가 적용돼 색다른 감성을 주고자 했다. 

현대차는 "25일(목)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해 구체적인 사양과 가격을 공개할 예정"이라며 "상반기에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공개 행사)를 통해 대중 앞에 완전히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