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는 나이키…뒤이어 아디다스, 반스, 구찌, 스파오가 추격
무신사 스토어, W컨셉 등 패션 앱·플랫폼 총 6개 분석

여성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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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앱·플랫폼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스포츠용품 브랜드 ‘나이키(Nike)’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디다스‘, ‘반스‘는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이는 10일 여성경제 데이터팀이 무신사 스토어, W컨셉, 브랜디, 요일YOIL, 스타일닷컴 등 패션 앱·플랫폼 총 6개의 패션 브랜드 판매 수치 및 인기 순위를 분석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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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 플랫폼에서 상위권을 기록해 1위에 오른 ‘나이키‘는 대표 상품인 운동화를 비롯해 의류, 모자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나이키는 현재 전 세계 스포츠용품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나이키는 풋볼, 골프, 프로 등 여러 상표를 소유하고 있으며 근래에는 오프화이트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히트 상품으로는 에어 조던, 코르테즈, 에어포스 등이 있다.

2위는 독일의 스포츠용품 브랜드 ‘아디다스‘로 나타났다. 아디다스는 유럽 최대의 스포츠웨어 제조업체로 나이키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웨어 제조 기업이다. 운동화, 의류, 액세서리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유의 3선이 트레이드 마크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아디다스 레깅스를 착용해 완판을 내세운 가수 손나은과 ‘SS20 우먼스 컬렉션’을 론칭하기도 했다. 히트 상품으로는 L유로파 트랙팬츠, 3S 타이츠(레깅스)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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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는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처음 론칭된 액션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풋웨어, 어패럴 브랜드 ‘반스’다. 반스는 스포츠보다는 캐쥬얼과 통통 튀는 세대들의 자유분방함이 돋보이는 브랜드다. 스트리트 패션에서 인기가 있으며 히트 상품으로는 올드스쿨, 슬립온, 에센틱 등이 있다.

4위는 명품 브랜드로 유명한 구찌가 선정됐다. 구찌는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프라다와 함께 가장 유명한 명품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특유의 반복되는 모노그램이 인기가 많다. 주요 디자인으로는 더블 G, 웹라인 실비, 스네이크 뱀부백 등이 있으며 히트 상품으로는 마틀라세 숄더 백, 디오니소스 숄더 백, 구찌 디스코 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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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위는 이랜드그룹에서 시작한 한국형 SPA 브랜드 ‘스파오’다. 패스트 패션을 뜻하는 ‘SPA’에 오리지널의 ‘O’를 붙여 지어진 이름이다. 처음 브랜드 런칭 때부터 국내 SPA 시장 선두주자인 유니클로를 목표로 잡고 시작한 브랜드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 제품들이 유니클로 등의 다른 spa 브랜드와 비슷한 점이 많다. 히트 상품으로는 콜라보레이션 상품, 맨투맨, 베이직 다운 베스트 등이 있다.

6위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으로 나타났다. 해당 브랜드는 국내 패션 기업 에프앤에프가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스로부터 의류 라이선스 판권을 획득해 론칭한 브랜드다. 롱패딩으로 인기를 끈 바 있으며 최근엔 어글리슈즈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히트 상품으로는 버킷 디워커·디펜더 시리즈, 부클 테크 후리스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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