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BC카드 外
NH농협은행, 경영기획부문 '목표달성 결의대회' 실시
NH농협은행 경영기획부문은 27일 북한산 우이령길 정상에 올라 '2018년 목표달성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최창수 경영기획부문 수석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북한산 둘레길 7.8Km 산행을 통해 2018년 손익목표 7800억원 달성에 경영기획부문이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최 수석부행장은 "녹록지 않은 환경에서도 손익목표 7800억원을 기필코 달성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담아 7800m 산행을 직원들과 함께했다"며 "끊임없이 소통하고, 기본에 충실한 조직문화에 열정을 더해 올해 농협은행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2018년 전국 영업점장회의 개최
IBK기업은행은 26일 충주연수원에서 전국의 영업점장과 해외점포장, IBK금융그룹 그룹사 사장단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해 올해 경영전략을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김도진 은행장은 "2018년 경영전략 핵심키워드는 도약"이라며 "도전적인 목표설정과 철저한 대손충당금 관리, 이익구조 개선을 통해 상식과 평범을 뛰어넘는 퀀텀점프의 해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어 "경쟁은행을 압도하는 초(超)격차 전략과 중소기업의 성장단계별 애로사항을 능동적·창의적으로 해결해 주는 '동반자금융'을 완성해, 중소기업금융시장을 선도하자"고 덧붙였다.
또 '디지털 혁신인재 1만 명 육성'과 '일자리창출 10만 명 프로젝트' 등 혁신과 포용의 금융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시장선도형 정책금융 모델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기업-개인, 이자-비이자, 국내-국외, 은행-비은행 간의 연결적 사고(思考) △효율적 자원배분을 통한 영업연결망 강화 △협업과 공조의 문화 정착 등 연결과 협력을 강조했다.
BC카드 사장 "글로벌 카드사업 확대"
BC카드는 지난 26일 이문환 신임 사장의 취임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고객 편의 기반 결제 프로세스 디지털화와 글로벌 카드사업 확대 및 내실화, 중소 벤처·스타트업과 상생 등을 경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이 사장은 글로벌 사업에 대해 "단순히 진출 국가만 늘어난다고 글로벌 사업에서 성공한 것이 아니다"라며 "우리 국민이 다른 나라에서 또는 외국인 고객이 우리나라를 방문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글로벌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BC카드는 인도네시아 만디리 은행과 합작사를 설립해 결제 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또 베트남, 인도, 싱가포르 등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장은 또 결제 프로세스 디지털화에 대해 "고객의 결제 트렌드가 전통방식이 아닌 디지털화 기반 서비스로 이동하고 있다"며 "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을 통해 회원사와 고객 편의 기반의 결제 프로세스를 선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결제 프로세스는 단순히 역량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실제 시장에서 고객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회원사와 BC카드 간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중소·벤처,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힘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KB국민은행, 이승기∙김연아 3년 만에 광고로 재회
'국민 남매' 이승기∙김연아가 KB국민은행 광고를 통해 재회했다.
KB국민은행은 26일 이승기와 김연아의 모습을 담은 '늘 곁에 더 가까이' 티저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영상에는 오랜만의 만남을 위해 김연아가 노래를 하고 이승기가 댄스를 선보이며, Happy D-Day를 예고하는 장면이 담겼다.
이 둘의 재회는 지난 2015년 'KB ONE 컬렉션' 광고 이후 3년만으로, 지난 해 10월 제대 후 집사부일체, 화유기 등 예능과 드라마를 넘나들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이승기와 평창올림픽 홍보대사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김연아가 함께 광고촬영에 참여한 것 만으로도 화제다.
이 둘은 오랜 만남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그간 KB국민은행의 광고를 통해 선보였던 노래, 춤, 연기 등 모든 것을 보여주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는 후문이다.
특히 본 광고에서는 '늘 곁에 더 가까이'라는 KB국민은행의 고객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꾸밈없이 보여주기 위해 촬영기법으로는 난이도가 높은 롱테이크 (영상의 시작부터 끝까지 한번의 컷으로만 촬영하는 기법)로 촬영됐다.
본 광고 영상은 1분 15초 분량으로 2월 1일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새롭게 가족이 된 방탄소년단과의 광고 촬영을 완료하고 후속 작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