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류 홀로그램 전용관 ‘K-live’…싱가포르에 상륙
ICT 기술과 문화콘텐츠 융합한 홀로그램 전용관 ‘K-live’ 첫 해외 진출
2016-02-23 김민규 기자
KT는 홀로그램 유토피아 컬처랜드 문화산업 전문회사(UHC)와 함께 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 내에 한류 홀로그램 전용관 ‘K-live 센토사’를 개관했다고 23일 밝혔다.
‘K-live 센토사’는 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 내 위치한 Waterfront Studio의 약 483.40㎡ 부지에 구축됐다. 공연장에서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가수인 2PM, 갓세븐(GOT7), 원더걸스의 대표곡과 한국전통무용이 결합된 홀로그램 콘텐츠가 상영된다.
싱가포르 센토사는 연간 약 1000만명이 방문하는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리조트 월드 센토사는 세계 최초의 복합 리조트다. 이번에 개관한 ‘K-live 센토사’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실제 한류 콘서트를 보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K-Live 동대문’ 구축 및 운영 경험을 인정받아 ‘K-Live 센토사’ 전시관 구축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다. 싱가포르 현장 시설 운영과 현지 마케팅을 수행하는 HUC 및 홀로티브 글로벌에 현지 사업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국내 우수중소협력사의 사업 추진을 계속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송재호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K-live 해외 진출의 첫 성과로 전시관이 확산됨에 따라 부가가치 창출기반이 확고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홀로그램과 같은 실감형 콘텐츠의 투자 발굴 및 해외수출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홀로그램 문화사업의 해외확산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