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넘어 요양·재취업까지···시니어 특화 브랜드 선보이는 신한금융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 '신한 SOL메이트' 론칭 연금·신탁·보험 등 생애 전환기 금융 솔루션 강화 요양·실버타운·재취업 연계 등 생활 밀착 서비스
시니어 고객을 겨냥한 금융·비금융 통합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신한금융그룹이 특화 브랜드를 선보인다. 은퇴와 경력 전환기를 준비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19일 신한금융은 그룹의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인 ‘신한 SOL메이트’를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신한 SOL메이트’는 신한의 디지털 대표 브랜드 ‘SOL’과 평생의 동반자를 뜻하는 ‘Soulmate’를 결합해 고객의 은퇴 후 인생 전환기를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고령층 고객뿐만 아니라 은퇴, 경력 전환 등을 앞두고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고려해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활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신한금융 주요 그룹사들은 이번 브랜드 론칭을 중심으로 고객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 및 생활 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이며 자산관리 역량과의 연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금융 부문에서는 연금, 신탁, 펀드, 보험, ETF, 대출 등 생애 전환기에 필요한 상품 라인업을 고도화하고 은퇴 이후 소득 절벽을 완화할 수 있는 현금흐름 기반 자산관리 솔루션을 강화한다.
비금융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요양원과 실버타운, 병원 예약 대행, 치매 예방 프로그램, 재취업 연계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향후 신한금융은 SOL 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문화·예술·건강 이벤트 확대를 통해 ‘신한 SOL메이트’를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SOL메이트’는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한 고객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라이프케어 브랜드”라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공감하는 더욱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여성경제신문 박소연 기자 syeon0213@seoul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