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오뚜기·풀무원·남양유업·매일유업·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이랜드 外

2025-07-07     류빈 기자

7일 식품업계 및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뚜기, 풀무원, 남양유업, 매일유업,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이랜드 등이 신제품을 출시했고, 하이트진로는 사회공헌, 미트박스글로벌은 스마트물류센터 인증 획득 등의 소식을 알렸다.

◇ 오뚜기, 국산 원물을 사용한 ‘아삭 피클’ 2종 출시

오뚜기 아삭피클 2종/ 오뚜기

오뚜기가 국내산 오이와 무를 사용해 더 신선하고 아삭한 식감을 살린 ‘아삭 피클’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아삭 피클’은 아삭 오이 피클, 아삭 오이&무 피클 2종으로, 수입산이 아닌 국내산 오이와 무를 사용해 원재료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살렸다. 또한 원물을 두껍게 썰어 한층 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여기에 레몬 과즙과 천연 향신료를 더해 상큼한 맛과 풍미를 강화했다. ‘아삭 오이&무 피클’은 오이를 반달 모양으로, 무는 직육면체 형태로 썰어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으며, 전문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수준의 정갈한 플레이팅이 가능하다.

◇ 풀무원, 단백질·식이섬유 풍부한 ‘지구식단 고단백 오트면’ 출시

풀무원 지구식단 고단백 오트면 /풀무원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고단백·고식이섬유를 고려한 신제품 ‘고단백 오트면’을 출시했다. 신제품 ‘고단백 오트면’은 밀가루 함량은 낮추고 통곡물 귀리(오트)를 갈아 넣은 반죽으로 만들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귀리를 볶아 고소한 풍미를 살리고, 면 반죽에 곱게 갈아 넣어 쫄깃하고 매끄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고단백 오트면’은 귀리를 그대로 한 번 볶은 뒤 가루로 곱게 갈아내 면 반죽을 만듦으로써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올리면서 매끈하고 쫄깃한 식감까지 더했다. 냉장 사리면 타입으로, 끓는 물에 제품을 넣고 약 2분 삶은 뒤 다양한 면 요리로 활용하면 된다. 샐러드 파스타, 비빔국수, 들기름 막국수 여름철 인기 면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남양,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출시

남양유업, 신제품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설탕과 당류를 첨가하지 않은 플레인 발효유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을 출시했다. 건강 루틴을 중시하는 2030세대를 겨냥한 제품으로, 지난 4월 출시된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에 이어 설탕 무첨가 발효유 라인업을 확장한 신제품이다.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은 원유에 함유된 ‘유당’ 외에 별도의 설탕이나 당류를 첨가하지 않고 칼로리까지 낮췄다. 한 병(150㎖) 기준 당류 3.4g, 칼로리 90kcal로, 기존 제품 대비 당류는 약 70%, 칼로리는 약 33% 감소했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시중 발효유 평균 대비 당 함량을 약 60% 낮춘 수준으로, 매일 부담 없이 즐기는 ‘데일리 루틴 발효유’로 설계됐다. 당류는 줄었지만 불가리스 특유의 진하고 풍부한 맛은 그대로 유지해 그대로 마셔도 맛있고, 홈메이드 요거트∙스무디∙셰이크∙샐러드드레싱 등 다양한 레시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2400억 CFU 생유산균을 비롯해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 정상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필수 미네랄 설계를 강화했다.

◇ 매일유업 ‘피크닉 천도복숭아’, 편의점 단독 출시 4개월만에 200만팩 돌파 

매일유업 피크닉 천도복숭아 /매일유업

매일유업의 '피크닉 천도복숭아'가 편의점 단독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 200만팩을 돌파했다. ‘피크닉 천도복숭아’는 지난해부터 편의점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피크닉 240㎖ 제품의 세 번째 출시 제품이다. 2024년 2월 편의점 단독 판매로 출시된 피크닉 사과와 청포도 240㎖ 제품이 소비자들의 높은 재구매율로 출시 2년만에 누적판매량 2300만팩을 기록한 가운데, 2016년에 단종됐던 복숭아 맛에 대한 고객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힘입어 올해 3월 더욱 진화된 맛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피크닉 천도복숭아’는 당도가 높고 산미가 뛰어난 천도복숭아의 맛과 우유맛이 섞인 과채음료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진짜 과즙인 천도복숭아 퓨레를 함유해 과일 본연의 향긋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은 당 섭취를 줄이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피크닉 제로(사과제로, 청포도제로)’도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피크닉 음료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LG생활건강,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수분·진정 밀착 케어 신규 라인 출시

LG생활건강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히알루론 판테놀 수분 진정 라인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이마트 전용 브랜드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GLOW:UP BY BEYOND)’에서 여름 철 뜨거워진 피부를 위한 수분·진정 케어 신제품 ‘히알루론 판테놀 수분 진정 라인’ 4종을 출시한다.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는 LG생활건강의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지난 4월 론칭한 이마트 전용 브랜드로 피부 고민별 ‘슬로우에이징(Slow-aging·저속노화)’ 트렌드를 반영하여 탄력·광채, 수분·진정 등 고효능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론칭과 함께 선보였던 ‘콜라겐’과 ‘바쿠치올’을 핵심 성분으로 한 탄력·광채 라인은 출시 2개월여 만에 4만개 이상 판매되며 가성비 높은 슬로우에이징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수분·진정 라인 신제품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초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촘촘한 수분 케어를 돕는 ‘7종 히알루론산’과 피부 진정 효능이 있는 ‘판테놀’을 함유하고 있다.

수분·진정 라인 신제품은 세안 후 피부결 정돈을 도와주는 ‘토너’와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 속당김을 개선해주는 ‘세럼’,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6.5℃ 낮춰주는 ‘크림’ 등을 기초 케어 제품으로 선보인다. 특히 세럼과 크림을 같이 사용하면 피부 속보습이 99.6% 증가*하는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제품과 함께 출시된 선크림은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백탁 현상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수분·진정 라인 전 제품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 '서머 립 컬렉션' 선보여

헤라 서머 립 컬렉션 모델 화보컷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여름 시즌을 맞아 센슈얼 라인의 신규 색상을 포함한 '서머 립 컬렉션(Dare to Bare)'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한 겹의 컬러만으로도 자신만의 개성과 무드를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립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캠페인으로,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섬세한 컬러와 다양한 제형으로 전개한다.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센슈얼 라인의 '누드 글로스', '파우더 매트', '틴티드 샤인' 3가지 제형에서 총 12가지 색상을 여름 립 제품으로 소개하며, 이중 5가지는 신규 컬러이다. 

투명하고 맑은 광택감이 특징인 '센슈얼 누드 글로스'에서는 '웻베리'와 한정 수량으로 '체리콕', '허니드'를 신규로 출시한다. 부드러운 벨벳 제형으로 마무리되는 '센슈얼 파우더 매트'에서는 '데어베어', '핑크헤이즈'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신규 색상과 기존 센슈얼 라인의 인기 색상까지 총 12가지 립 제품을 컬렉션으로 구성해 다양한 여름 무드를 제안한다. 

이번 컬렉션 제품은 Z세대를 대표하는 모델 박제니, 유예린, 댄서 하리무와 함께 한 화보로 공개했으며, 헤라가 추구하는 '나다움'과 각 인물이 지닌 개성과 태도가 감각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는 7월 8일 방송되는 Mnet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는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댄서들이 헤라 립 컬렉션을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 이랜드 스파오키즈, 여아 전용 여름 컬렉션 출시

이랜드 스파오키즈, 여아 전용 여름 컬렉션 /이랜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가 여아 전용 컬렉션을 출시했다. 스파오키즈는 최근 2030 여성의 패션 트렌드를 키즈 스타일로 재해석한 여름 컬렉션을 준비했다. 고객조사 통해 플라워, 프릴 등 디테일을 더한 아이템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 해당 컬렉션을 기획했다.

이번 컬렉션은 △플라워 끈 나시 △스카시 반팔티 △골지 스트라이프 반팔티 △프릴 스커트 등 사랑스러운 소녀 감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해당 아이템은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까지 갖춰 여름 휴가 시즌에 트렌디하게 입기 좋다. 스파오 성인 아이템과 매치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기획돼 모녀가 함께 착용할 수 있는 시밀러룩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 하이트진로, ‘2025 소방 가족 힐링 캠핑페스티벌’ 성공리 마무리

하이트진로는 2025 하이트진로 소방가족 힐링 캠핑 페스티벌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5, 6월 두 달간 총 4차수에 걸쳐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소속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진행된 ‘2025 하이트진로 소방가족 힐링 캠핑 페스티벌’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가족 간 소통과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지난 2023년 첫 행사에 대한 참여 가족들의 높은만족도에 힘입어 규모를 더욱 확대, 운영했다.

현직 소방관 55가족, 총 220명은 2박 3일 동안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며,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회복하고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시간을 가졌다. 트레킹, 암벽체험, 킹카누 및 케이블카 탑승, 레고랜드 방문 및 수상레저 체험 등 다양한자연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는 동시에 하이트진로가 마련한 굿즈가 포함된 기념품 등도 받았다.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개선과 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하이트진로는8년째 후원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소방가족 힐링 캠핑페스티벌’을 비롯해 전국 소방서 대상 감사의 간식차 운영, 긴급 생계비 지원, 순직 인정 소송비 지원, 유가족 힐링캠프 등 현직 소방공무원과 유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 미트박스글로벌, 스마트물류센터 인증 획득 “물류 혁신 가속”

미트박스글로벌 본사 전경 /미트박스글로벌

축산물 유통 플랫폼 미트박스글로벌의 MFC(Meatbox Fulfillment Center) 용인 물류센터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제도는 첨단물류시설과 설비 및 운영시스템을 도입해 저비용, 고효율, 안전성, 친환경성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물류창고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다.

미트박스글로벌은 국토교통부 산하 스마트물류시설 인증센터에서 주관한 ‘2025년도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심사’에서 MFC 용인 물류센터에 대해 본인증 3등급을 획득했다. 해당 물류센터의 운영 시스템과 기술력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신선도가 중요한 축산물 특성 상 콜드체인 시스템 및 저온 유통체계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미트박스글로벌 MFC 용인 물류센터는 전국 B2B 축산물 유통 플랫폼의 핵심 거점으로 전국 정육점과 식당, 식자재업체 등 다양한 수요처에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콜드체인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고 운영함으로써 입고부터 출고, 배송까지 전 과정에서 저온 유통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약 6000평 규모의 자체 물류센터는 전용 물류 소프트웨어를 통해 실시간 온도 관리와 재고 운용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자동화 기반의 물류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자동화 설비 ACR(Autonomous Case-handling Robotic) 시스템을 도입했고, 한우와 한돈 등 일부 축산물 품목의 입출고 관리에 실제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성경제신문 류빈 기자 rba@seoul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