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면제·가족 결합 ‘한 번에’···하나카드, ‘원더카드2.0’ 출시

해외 수수료 면제 ‘트래블로그 스위치’ 탑재 가족 간 실적 합산되는 ‘온가족 플러스’도 기존 회원, 연회비 추가 없이 기능 적용돼

2025-07-01     허아은 기자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대표 상품 ‘원더카드’에 외화결제 및 가족결합 기능을 추가한 ‘원더카드2.0’을 1일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개인 맞춤형 카드 혜택을 유지하면서도 실적 기반 가족 혜택과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기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성영수 대표 취임 이후 처음 선보이는 대형 상품으로 기존 원더카드의 ‘초개인화 혜택’을 계승하면서 2가지 신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트래블로그 스위치’ 기능을 통해 기존 트래블로그 카드의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원더카드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별도 카드 발급 없이 설정만으로 적용 가능하다.

또한 ‘온가족 플러스’ 기능을 도입해 가족카드와 실적을 연동할 수 있게 했다. 가족카드당 월 1회 1만원 캐시백과 본인카드 연회비 지원금(연간 1만원)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날부터 기존 원더카드 100만 회원에게도 별도 연회비 없이 동일 혜택이 적용된다. 하나페이 앱을 통해 ‘트래블로그 스위치’ 및 ‘온가족 플러스’ 기능을 신청하면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상품은 쇼핑·주유·교통·여행 등 57개 혜택 영역 중 6개를 선택해 구성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1만9900원(기본 1만2000원, 제휴 7900원)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개인 소비 패턴에 맞춘 혜택 구성이라는 기존 강점에 글로벌 결제 편의성과 가족 단위 혜택을 더한 진화형상품”이라며 “카드 한 장으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경제신문 허아은 기자 ahgentum@seoul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