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교수·직원 200명, 학내 개혁 및 복지정책 지지 릴레이 집회

손율 이사장 추진 지지자 궐기대회 경영권·인사권 회복 질서 확립 촉구 "허위사실 유포 은둔세력 퇴출하라"

2025-06-17     이상무 기자
경기대학교 교수와 직원들이 16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대학교 본관 앞에서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경기대 교수 노조

경기대학교 교수와 직원들은 16일 경기대학교 본관 앞에서 '이사장의 교·직원 복지정책 지지 및 학내 평등 실현을 위한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참석자에 따르면 이번 궐기대회는 올해 정이사 체제 출범 이후 손율 이사장이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개혁 정책과 교·직원 복지정책에 대해 교수와 직원들이 공개적으로 지지 의사를 밝히고 학내 불평등 구조를 해소하고 평등한 대학 운영 원칙을 확립하기 위한 실천적 의지를 표현하는 자리였다.

집회 참석자는 "이러한 개혁과 복지정책에도 불구하고 최근 일부 은둔세력은 허위사실을 유포하며 이사장의 명예 훼손을 통해 이사회의 정당한 권한에 타격을 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왜곡된 행태는 대학의 자율성과 공공성을 침해하는 중대한 문제"라고 주장했다. 이에 구성원들은 5일 간의 릴레이 집회와 16일 궐기대회에서 단호한 대응과 목소리를 냈다.

손율 이사장의 개혁을 함께하는 경기대학교 교수, 직원들은 다음과 같은 개혁 과제들이 경기대학교의 제도 정상화와 공동체 회복을 위한 핵심 과제라고 판단하며 아래의 내용에 대한 지지를 밝혔다.

△정이사 체제 기반 이사장의 교·직원 복지정책 안정적 실행 지지 △경영권·인사권 회복을 통한 학내 질서 확립 △허위사실 유포와 복지정책 방해에 앞장서는 학내 은둔세력의 퇴출 촉구.

이번 궐기대회는 특정 개인이나 집단에 대한 지지가 아닌 경기대학교가 책임 있는 공공 교육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한 구조적 개혁과 공동체적 참여의지의 표현이라고 참석자는 전했다.

200명에 달하는 경기대학교 교수와 직원은 앞으로도 학생, 교수, 직원 모두가 존중받으며 일하고 배우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개혁과 참여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실천과 목소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다음은 온라인으로 수집된 교수, 직원 선생들의 응원 메시지다.

● 구태의연한 기득권 세력에 굴하지 않고, 새로운 경기대 역사를 만드시는 이사장님의 개혁적 정책 적극 지지합니다.
● 이사장님의 정책 적극 지지합니다!
● 경기대학교 발전과 변화를 위하여 이사장님 정책을 적극 지지하고 환영합니다.
● 손율 이사장님의 학교 발전을 위한 개혁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지합니다. 파이팅!!!!!
● 우리대학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시는 이사장 되시길 응원합니다
● 용기있는 걸음,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 이사장님 정책을 적극 지지합니다.
● 손율 이사장님! 학교 발전을 위해 훌륭한 오너십의 결단을 적극 지지합니다!
● 꿈은 이루어진다!
● 경기대학교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학교로 만들어 나갑시다.
● 모두 함께 힘을 모아야 합니다.
● 오로지 경기대학교만을 생각하시는 이사장님 정책 적극 지지합니다.
● 단결하여 성취합시다!
●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며, 경쟁력을 갖춘 경기대학교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 이사장님 사랑합니다!
● 수업으로 참석을 못하지만 마음은 함께 합니다. 교수세미나 때 이사장님이 "불평등을 없애겠다"고 하신 일성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실행하고 계신 그 행보에 경의를 표합니다. 새로운 변화를 거부하고 불평등을 조장하는 세력은 경기대의 퇴행을 자초하는 것임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이사장님의 학내 개혁 의지와 새로운 경기대를 지지하며, 우리 학교가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 이사장님 새로운 혁신적인 정책이 경기대를 바꾸고 있습니다.
● 이사장님의 가치 있는 변화와 실천에 동의하며, 힘을 보태겠습니다.
● 약자도 행복해지는 대동대학 함께 만들어가요!
● 학교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이사장을 응원합니다.
● 경기대학교의 진정한 정상화를 위하여!!!
● 이사장님의 결단과 정책에 감사와 함께 적극 지지합니다.
● 이사장님 정책을 지지합니다. 경기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경기대학교의 안정과 발전을 응원합니다!
● “정의가 바로 서야 학교가 바로 섭니다.”
● 이사장님의 교·직원 복지정책은 우리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진정한 대학공동체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이라 믿습니다.
● 학내의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는 은둔세력에 맞서, 투명하고 건강한 대학 문화를 만들어갑시다.
● 경기대학교의 미래는 우리 모두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정의롭고 따뜻한 학교를 만들어갑시다.
● 이사장님의 의지와 정책을 전적으로 지지합니다!
● 이사장님! 응원하고 지지하고, 기도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차별없는 정책으로 진짜 경기대를 대표하는 품격있는 대학으로!!! 응원합니다!!!
● 소통과 혁신의 이사님 리더십~!! 적극 지지합니다.
● 이사장님! 늘 응원하고 지지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힘내시고, 건강하세요~!
● 모두 힘을 합하여 차별없는 경기대를 만듭시다!
● 한마음으로 같이 응원합니다!!
● 학교 발전을 기원합니다.
● 학교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해주시고 애써주신 이사장님 감사합니다!
● 우리 대학은 진성애 건학이념을 구현하고자 하는 사립대학입니다.
● 경기대의 새로운 장을 여신 이사장님! 고맙습니다! 역량 있는 학생들이 떠나지 않는 경기대를 만들어 주십시오!
● 경기대학교 모든 구성원들이 학교 발전에 적극 공헌할 수 있도록 이끄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응원합니다!
● 손율 이사장님 정책을 지지합니다!!
● 차별 없는 경기대를 위하여!

여성경제신문 이상무 기자 sewoen@seoul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