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CJ제일제당·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오뚜기·이랜드
9일 유통 및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오뚜기, 이랜드 등이 신제품 출시 및 할인 이벤트, 수상 소식을 알렸다.
◆ CJ제일제당, 보울(bowl) 형태 ‘햇반 용기죽’ 신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이 햇반 용기죽 신제품 7종을 CJ더마켓에서 선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파우치죽·트레이죽에 이어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울(bowl) 형태의 용기에 담았으며, 전복·전복내장·소고기·버섯야채·누룽지닭백숙·통단팥·단호박 7종이다. 특히, 각 제품마다 고소한 김과깨, 감칠맛 파와깨, 풍미가득 견과, 참기름 토핑 등이 별첨돼 있어 맛과 풍미를 극대화시켜 준다.
용기죽 제품은 먼저 CJ더마켓을 통해 선보이며, 추후 소비자 반응 등을 살펴 대형마트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출시를 기념해 31일까지 신제품 7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아모레몰, 2024 Winter 아세페 개최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인 아모레몰에서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2024 Winter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
‘끝없이 펼쳐지는 기적 같은 혜택’ 콘셉트의 이번 아모레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는 2024년 대미를 장식하는 역대급 규모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아세페 최초로 준비한 54가지 한정 기획 상품과 함께 스타벅스 미니 파우치가 담긴 어드벤트 캘린더를 제공하고, 인기 영화 위키드와 협업한 스페셜 굿즈로 구성된 6개 브랜드 베스트세트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와 함께하는 ‘릴레이 브랜드데이’에서는 라이브 방송 상품 구매 고객에게 2024년 롯데 베스트셀러 및 신제품이 담긴 과자팩을 증정하고, 아세페 소개하기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뷰티포인트와 365일 동안 기프트카드 1만 원을 지급한다. 또한 1원이상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금 20돈의 황금열쇠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온라인 콘텐츠도 선보인다. 1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미미미누가 아모레퍼시픽 입사 면접부터 아모레몰의 실무를 수행하며 내놓는 아이디어들을 실제 아세페 행사에 반영해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 LG생활건강, ‘내추럴 스파 퍼퓸 에디션’ 바디워시 2종 출시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에서 ‘내추럴 스파 퍼퓸 에디션’ 바디워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바디 클렌징과 각질 케어 기능을 겸비한 벨먼 내추럴 스파 시리즈는 2022년 첫 출시 이후 2400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러다.
이번 벨먼 내추럴 스파 퍼퓸 에디션은 기존 향보다 1.5배[2] 더 깊게 만든 ‘블랙 로즈’와 새로운 향인 ‘화이트 머스크’ 2가지로 구성했다. 내추럴 스파의 대표 향인 블랙 로즈는 싱그러운 장미와 갓 채집한 블랙커런트 향을 어울러 만들었다. 이번 에디션에서 기존 제품에 비해 향이 더욱 풍부하고 깊어졌다. 또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향기를 고를 수 있도록 화이트 머스크 향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성분 면에서는 미네랄이 풍부한 이스라엘 사해 소금과 살구 씨, 가문비 나무 등 식물 유래 스크럽을 함유한 포뮬러로 스크럽제를 따로 바를 필요 없이 1회 사용만으로도 묵은 각질을 92.9% 제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베르가모트 오일, 스피어민트잎 오일 등 6가지 에센셜 오일을 추가해서 단 1회 사용 후 피부 보습이 2.8배 개선되고, 피부 광채가 3.6배 나아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LG생활건강 벨먼 내추럴 스파 퍼퓸 에디션 신제품 2종은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오뚜기, 가볍게 만나는 컵누들 참깨라면 출시
오뚜기가 자사 용기면 및 컵면 매출 1위 제품인 참깨라면을 컵누들로 출시한다.
참깨라면은 1994년 11월 봉지면으로 출시된 이래 오뚜기의 대표 라면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이 제품은 컵라면, 볶음면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다.
새로 출시된 컵누들 참깨라면은 칼로리는 140Kcal로 다이어트식으로 제격이다. 일반 라면 칼로리가 400~500Kcal인 점을 감안하면 적은 칼로리로 참깨라면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기존 참깨라면 특유의 계란블럭과 참기름과 고추기름이 합쳐진 참기름 유성스프를 동일하게 적용해, 매콤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였다. 면발은 기존의 컵누들 제품과 마찬가지로 감자와 녹두 전분을 활용한 당면을 사용했다.
최근 모디슈머 트렌드가 확산되며 소비자들이 참깨라면과 컵누들 등의 컵라면 제품을 색다른 레시피로 즐겨먹는다는 점에서 착안, 전자레인지 겸용 용기를 사용했으며, QR코드를 삽입해 다양한 추천 조리법을 제공한다. 삼각형 홈 모양으로 전자레인지 응용 조리 물선이 적용되어, 달걀과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완벽한 달걀찜을 즐길 수 있을 정도다.
이번 제품은 12월 9일 저녁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인 신상잇쇼를 통해 판매된다. 추후에는 쿠팡, 컬리, B마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확장 예정이다.
◆ 이랜드월드, 공정위 주관 ‘대리점 동행기업’ 4년 연속 선정
이랜드월드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2024년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은 지난 5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조홍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과 조동주 이랜드월드 대표이사 및 경동나비엔, 남양유업, 매일유업, CJ제일제당, LG전자 등 동행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 분야 상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가 2021년 처음 도입해 올해로 4년차를 맞는 제도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신청일 기준으로 최근 1년 간 대리점법 위반이 없고 표준대리점계약서를 사용하고 있는 사업자 중에서 선정한다.
추가로 △계약기간 또는 계약갱신요구권 보장기간 5년 이상 설정 △대리점 인테리어·리뉴얼 비용 70% 이상 지원 △금리·임대료 지원 등 금융·자금 지원 제도 운영 △온·오프라인 상생모델 모범적 활용 △대리점 분야 협약이행평가 최우수·우수 기업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랜드월드는 대리점과 온·오프라인 상생모델 활용해 옴니 매출을 증대한 점과 대리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계약갱신요구권 5년을 보장한 점 등을 인정받아 ‘대리점분야 협약이행평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이랜드월드는 지난 2016년부터 국내 섬유 관련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오랜 기간 상생경영을 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