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소식] 현대해상·NH농협손해보험·KB손해보험·캐롯손해보험AXA손해보험·DB손해보험

2024-05-17     허아은 기자

1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해상, NH농협손해보험, KB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새상품 출시, 박람회 참여, 바자회 개최, 신규 광고 영상 공개, 업무협약 체결 소식을 알렸다.
 

◆ 현대해상, 중소기업 대상 사이버보험 출시

현대해상이 매출액 1천억 원 이하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17일 현대해상은 매출액 1천억 원 이하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보험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이버보험이란 해커에 의한 신분 도용, 네트워크 폐쇄에 의한 업무 중단, 기업평판 훼손, 고객정보 및 디지털자산 분실 등 정보를 매개로 한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한 상품이다.

현대해상에서는 사이버 공격의 대상이 최근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확대되는 상황을 감안해 해당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기밀정보 및 개인정보유출, 사이버 활동이 원인이 돼 발생한 명예훼손 등의 제3자 배상책임과 사이버 사고로 인한 기업의 손실, 소송에 대한 방어 비용 등 기업 자체 손해를 포괄적으로 보장한다.
 

◆ NH농협손해보험,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헤아림 정원' 조성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달 19일 서울특별시와 정원박람회 내 정원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후 농협손보의 브랜드 이미지가 반영된 '헤아림 정원'을 조성했다. /NH농협손해보험

17일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6일 서울 광진구 소재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사람의 마음을 보듬어주는 '헤아림 정원'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이하 정원박람회)는 2015년부터 시작한 서울정원박람회를 국제 행사로 확대 개최한 행사다.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달 19일 서울특별시와 정원박람회 내 정원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후 농협손보의 브랜드 이미지가 반영된 '헤아림 정원'을 조성했다.

헤아림 정원은 사람의 마음을 보듬어주는 자연의 헤아림을 느낄 수 있는 정원으로 농협손보 캐릭터 조형물 '왕구와 므앙이'를 정원에 배치하여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포토존도 조성했다.

농협손보는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왕구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컬러링 체험, 헤아림 정원 사진을 SNS 업로드 시 키링, 에코백 등 다양한 굿즈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헤아림 정원은 정원박람회 이후에도 서울시에서 지속해서 관리하며 영구 존치될 예정이다.
 

◆ KB손해보험, 2024년 KB희망바자회 개최하고 수익금 전액 기부

16일 KB손해보험은 '2024 KB희망바자회'를 개최하고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기부했다. /KB손해보험

16일 KB손해보험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앞 로비에서 '2024 KB희망바자회'를 개최하고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2006년부터 올해까지 19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진행된 KB희망바자회는 KB손해보험의 대표 친환경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다.

KB희망바자회에서는 KB손해보험의 임직원, 영업 가족 및 자회사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증하여 재사용함으로써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증 물품 판매 수익금을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기부한다.

지난 19년간 기증된 물품은 약 85만 점이며 발생 수익금 4억3000만원은 총 3199명의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해 기부됐다.

KB손해보험 구성원들이 모은 기증 물품은 이날 KB손해보험 본사 로비 외에도 아름다운가게 대구 침산점, 용인 수지점, 부산 금정점, 광주 운천점 등의 매장을 통해서도 판매됐다.
 

◆ 캐롯, 자동차보험 '할인의 신세계' 신규 광고 영상 공개

캐롯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신상품의 차별점과 특장점을 소재로 한 새로운 광고 영상 '할인의 신세계' 편을 공개했다. /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자동차보험 신상품의 차별점과 특장점을 소재로 한 새로운 광고 영상 '할인의 신세계' 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캐롯은 안전운전 점수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자동차보험 가입 후 안전하게 운전만 해도 보험료 최대 추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할인이 쌓이는 굿드라이브 특약' 자동차보험 상품을 최근 출시했다.

이 상품 가입장 중 안전운전 점수가 없는 고객은 가입 후 안전운전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는다. 기존 안전운전 점수가 있는 고객은 가입 시점뿐만 아니라 가입 이후에도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신규 광고 영상은 TV, 디지털 채널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할인 특약은 자동차 보험이 5월 30일 이후 만기인 고객과 새롭게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 누구나 캐롯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 AXA손해보험, '2024 고객사랑브랜드대상' 8년 연속 수상

AXA손해보험은 '2024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암보험 부문에서 8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2024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암보험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 첫 수상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8년 연속 수상이다.

이번 암보험 부문 대상에 선정된 '(무)AXA나를지켜주는암보험(갱신형)'은 암 진단부터 회복까지 전 과정에 걸쳐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보장들로 구성된 상품이다.

암 진단 시 기본으로 보장받는 진단비에 더해 별도 특약 가입 시 항암 방사선 및 약물 치료비, 수술비, 생활자금까지 지급받을 수 있어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실질적인 보장 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암보험 가입이 쉽지 않은 고령자를 비롯해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으며 해당 질환이 없는 경우에는 할인 대상 담보에 한해 보험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고연령층에 발생하기 쉬운 알츠하이머, 루게릭, 파킨슨병과 같은 퇴행성질환을 포함해 허혈성심장질환, 뇌혈관질환까지 특약을 통해 폭넓은 범위의 질병을 보장한다.
 

◆ DB손해보험,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와 MOU 체결

DB손해보험은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건전한 인식 확산과 올바른 에티켓 문화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달 23일 DB금융센터에서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건전한 인식 확산과 올바른 에티켓 문화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는 전국 100여 개 지자체 및 지자체 유관기관, 대학교와 협력하여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반려동물자격증 검정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DB손해보험과 한국반려동물협회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개선 및 반려동물의 건강관리 및 에티켓 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반려동물 보험시장은 해외의 성장세를 이어받아 국내에서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DB손해보험은 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 2018년 펫보험 판매를 시작으로 2023년 펫블리 반려견보험, 2024년 펫블리 반려묘보험 등을 잇달아 출시하며 적극적으로 관련 보험시장을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