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하이트진로·맥도날드·아모레퍼시픽·젝시믹스·미트박스 外

2024-04-09     류빈 기자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맥도날드, 아모레퍼시픽, 젝시믹스가 신제품 출시 소식을 알렸다. 빙그레는 올해 약 20만개의 '투게더 미니어처' 제품을 해군본부에 후원하기로 했다. 미트박스글로벌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기를 판매하는 ‘시세뒤집기 특가전’을 진행한다. 하림의 ‘더미식 유니자장면’은 출시 약 1년 반 만에 전체 짜장면류 시장에서 매출 규모 순위 5위에 들었다.

 

◆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

하이트진로가 진로골드 페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진로골드 페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캠핑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휴대성이 높은 페트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진로골드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페트는 소비자의 소주 선호 용량 한 병 반에 맞춘 550㎖ 용량의 가정용 제품이다. 진로골드 페트는 이번 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진로골드 페트의 패키지는 기존 병의 형태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과 뚜껑 역시 로즈골드 컬러를 적용해, 눈에 잘 띄며 진로골드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패키지의 매력도를 한껏 높였다.

또, 시각 장애인들의 상품 선택권 보장 확대를 위해 진로골드 페트에 소주분류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1996년부터 업계 최초로 맥주 캔 음용구에 점자 표기를 적용해, 현재 참이슬 페트류와 테라, 켈리, 필라이트 등의 캔 제품에도 모두 점자 표기가 돼 있다.
 

◆ 빙그레, 해군본부에 아이스크림 '투게더' 약 20만개 후원

빙그레는 9일 해군본부와 해군 장병을 위한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빙그레

빙그레는 9일 해군본부와 해군 장병을 위한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에 따라 빙그레는 올해 약 20만개의 '투게더 미니어처' 제품을 해군본부에 후원한다. 후원 제품은 매월 해군 함정 승조원 및 도서격〮오지에서 근무하는 해군 장병들에게 정기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빙그레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해군 장병들의 복지 향상과 보훈 문화를 확산하고 특히, 함정 출항, 격오지 근무 등 여러 제약으로 인해 아이스크림을 접하기 어려운 해군 장병들에게 편의와 사기 진작을 위해 제품 후원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 해군은 병사들의 사기 진작을 목적으로 아이스크림 전용 보급선을 운영했을 정도로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전쟁에서 아이스크림은 미군의 사기를 올리는 1순위의 보급품이었다. 병사들의 사기를 높이고, 집을 떠나 있는 그리움을 달래주는 중요한 수단이었으며, 심지어 전쟁 승리에도 기여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 맥도날드, 한정판 인형 포함 ‘춘식이 콜렉터 팩’·‘춘식이 팩’ 2종 출시

맥도날드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한정 스페셜 팩 ‘춘식이 콜렉터 팩’, ‘춘식이 팩’ 2종을 오는 11일 출시한다.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한정 스페셜 팩 ‘춘식이 콜렉터 팩’, ‘춘식이 팩’ 2종을 오는 11일 출시한다.

스페셜 팩 2종은 맥도날드와 춘식이가 만나 탄생한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는 기존 ‘후렌치 후라이’와는 차별화되는 달달하고 바삭한 맛이 특징인 맥도날드의 새로운 한정 사이드 메뉴로, 이번 협업은 평소 고구마를 좋아한다는 춘식이의 설정에 착안해 진행됐다.

춘식이 콜렉터 팩은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와 음료(M), 한정판 춘식이 인형 4종 세트로 구성됐으며, 출시 당일 하루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춘식이 팩은 춘식이 콜렉터 팩과 같은 구성에 한정판 인형을 택 1 할 수 있으며, 12일부터 매장과 맥딜리버리를 통해 재고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단, 춘식이 팩의 경우 타 배달 플랫폼을 이용한 구매는 불가능하다.

스페셜 팩 2종에 포함된 한정판 춘식이 인형은 △크루 춘식이 △아이스크림콘 춘식이 △후렌치 후라이 춘식이 △종이백 춘식이 4종으로 구성됐다. 4종 모두 춘식이가 지닌 귀여운 매력에 맥도날드 특유의 감성이 더해져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것이 특징이다.

 

◆ 하림, 상온 밀키트 자장면 ‘더미식 유니자장면’으로 시장 5위 올라

하림의 ‘더미식(The 미식) 유니자장면’이 출시 약 1년 반 만에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에서 매출 규모 순위 톱 5 반열에 첫 진입했다. /하림

하림의 ‘더미식(The 미식) 유니자장면’이 출시 약 1년 반 만에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에서 매출 규모 순위 톱 5 반열에 첫 진입하면서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통합 매출액 규모 조사 결과 2022년 4분기 7위를 차지한 ‘더미식 유니자장면’이 2023년 4분기 5위로 순위가 상승하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2022년 4월 출시 후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빠른 속도로 국내 짜장면류 시장의 톱 5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더미식 유니자장면’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상온 밀키트 자장면’이라는 새로운 요리면 시장을 개척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포장 방식도 기존의 흔한 라면 포장재가 아닌 ‘지함’이라는 새로운 형태를 도입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꿰뚫은 틈새 시장 전략도 주요 성장 요소로 작용했다. 경기침체에 따른 외식물가 급등으로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전문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에 눈을 돌렸고,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도 한층 더 높아졌다. 이에 하림은 소비자가 집에서 즐겨 먹는 대표 외식 메뉴인 짜장면을 집중 공략해 제품 퀄리티를 향상시켰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며 틈새 영역을 단단히 확보했다. 

 

◆ 미트박스글로벌, ‘시세 뒤집기’ 특가전 진행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전문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기를 판매하는 ‘시세뒤집기 특가전’을 진행한다. /미트박스글로벌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전문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기를 판매하는 ‘시세뒤집기 특가전’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평균적인 판매가 대비 즉, 시세보다 저렴하게 고기를 구매할 수 있는 ‘특가상품’ 판매 이벤트다. 고객에 최대한의 혜택을 줄 수 있는 상품들로 ‘대표상품’을 구성했으며, 기간은 4월 8일부터 30일까지다. 한정수량으로 진행돼 수량 소진 시, 프로모션은 조기 마감된다.

4월 ‘시세 뒤집기’ 특가전의 대표상품 중 국산 한돈 갈비의 경우, 1kg에 6500원으로 지난주 시세 대비 kg당 767원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국산 한우 윗등심(반두분) 1등급은 지난 주 시세 대비 kg당 4500원 저렴한 3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 이용 시, 대량으로 고기를 구매하는 식당 및 정육점은 원가를 절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표 상품 이외에도 다양한 축종, 품목, 등급의 다른 상품도 페이지 하단 기획전에서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 해피바스, 딥클린 라인 신제품 출시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바디 트러블을 케어하는 딥클린 라인을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바디 트러블을 케어하는 딥클린 라인을 출시한다. 딥클린 바디워시 라인은 미끈거림 없는 개운한 샤워와 동시에 트러블 케어 성분으로 피부 고민별 맞춤 샤워가 가능하다. 여드름성 바디 트러블을 완화하는 티트리 아크네케어, 거칠어진 피부와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아하바하 각질케어, 활력 넘치는 시원한 샤워의 타우린 쿨링케어까지 총 3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티트리 아크네케어는 티트리시카 성분과 비타민 2종 캡슐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함께 등드름을 개선해주는 강력한 딥클린 올인원 바디워시다. 단 1회 사용만으로 블랙헤드 제거 개선 경험률 80%, 피지 제거력 78%, 선크림 세정력 89.7%의 효과를 나타내며, 허브와 숲에서 느껴지는 아로마틱 우디 향이 편안함을 선사한다.

함께 출시된 트러블 시카 바디 패치와 바디 마스크는 나이아신아마이드 2%를 함유한 시카 수딩겔 패치다. 티트리잎오일과 어성초,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여드름을 유발하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유분기, 피지량 등의 고민 지표를 개선시켜준다. 바디 패치는 등과 가슴의 고민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바디 마스크는 고민 부위를 한번에 커버하며 피부 유분과 피지, 각질로 인한 트러블 케어와 색소 침착 완화 효과를 제공한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SS 골프웨어 선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본격적인 골프 라운딩 시즌을 맞아 24 SS 골프 컬렉션을 선보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본격적인 골프 라운딩 시즌을 맞아 24 SS 골프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 시즌보다 다양한 컬러라인과 기능적 디자인 요소를 더한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골프용품도 대거 출시해 브랜드 성장에 동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신제품 수를 2배 이상 늘려 카테고리별 제품군을 강화하고, 충분한 재고를 확보하는데 집중하고 있어 2050세대 고객들의 만족도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24 SS 시즌 남성라인은 대표 인기 제품인 피케 폴로 롱슬리브를 중심으로 올해 새롭게 선보인 블루종 점퍼, 아노락, 슬랙스 등 필드룩뿐만 아니라 일상룩으로도 활용 가능한 제품들로 마련됐다. 이 가운데 상의에는 티꽂이 와펜이나 벨크로 와펜 등 디자인 요소를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여성라인은 사랑스러운 분위기에 화사한 컬러라인이 매력적인 골프웨어들을 선보이고 있다. ‘더블 포켓 우븐 베스트’는 여유 있는 핏으로 슬리브 제품에 레이어링하기 좋고, ‘엠보 자카드 로고 숏슬리브’는 보디 라인이 강조된 슬림 핏이지만 신축성이 우수해 활동성을 높인 제품이다. 골프용품 중에서는 카트 걸이 스트랩이 내장된 다용도 ‘멀티 카트 파우치’, 넉넉한 크기로 수납력을 높인 ‘아티 캔버스 보스턴백’과 강렬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컬러 심볼 볼 파우치’ 등이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