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초고령화 리딩금융 도약···임직원 대상 퇴직연금 고수 가린다
제1회 퇴.연.숨.고. 퀴즈쇼 개최 사업 활성화 공감대 확대 목적
2023-11-03 최주연 기자
NH농협은행이 퇴직연금 사업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3일 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 최초로 실시간 라이브 방송 퀴즈쇼 ‘제1회 퇴.연.숨.고.(퇴직연금 숨은 고수)를 찾아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NH농협은행 전 직원이 퇴직연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업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퇴직연금과 관련한 업무 지식과 경험을 겨루어 최고의 실력자를 뽑는 대회다.
올해 처음 시도하는 대회에 전국에서 1900여명의 직원들이 참가해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0명이 이날 본선에 진출했다.
퇴직연금 숨은 고수에는 △충북영업부 유연희 과장보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금상에는 △창원시지부 김해랑 계장, 은상은 △나주시청<출> 윤강우 과장보, 동상은 △동울산지점 김혜림 과장보 △함양군지부 박선숙 팀장, 특별상은 △영덕군지부 최성혜 팀장이 각각 수상했다.
이석용 은행장은“노령화 시대에 퇴직연금 사업은 은퇴 후 국민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중요한 사업으로써 앞으로도 퇴직연금을 이끌어가는 리더인 숨은 고수들을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