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개막···편의점도 팬심 겨냥 이벤트
2022 카타르 월드컵 21일 화려한 개막 CU 손흥민 앞세운 '쏘니 챌린지' 행사 GS25 치킨에, 이마트24 집관족에 집중
세계 축구 팬들의 축제인 2022 카타르 월드컵이 21일 개막하면서 국내 편의점 업계도 팬심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CU, GS25, 이마트24 등 편의점이 월드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U는 손흥민 축구선수를 내세운 'GO쏘니 챌린지'를, GS25는 치킨을 내세운 '치킨25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를, 이마트24는 집관족을 사로잡을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CU는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기용해 '쏘니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쏘니 챌린지'는 손 선수의 찰칵 세리머니 포즈를 취하거나 공을 차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 2명은 '쏘니 원정대'에 포함된다.
CU는 이달 1일부터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이른바 '쏘니 원정대'를 모집하고 있었다. 행사 상품을 구매한 후 스탬프를 모은 5명에게는 손 선수의 소속 구단인 토트넘 직관 풀 패키지 등의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스탬프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며, 다음 달 7일에 이벤트 당첨자가 발표된다.
외에도 카타르 월드컵 가나전을 CGV 영화관에서 응원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축구 국가대표를 응원하는 댓글 작성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서울 압구정·부산 센텀시티·광주 광주터미널 CGV에서 월드컵 응원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 이벤트는 22일까지 진행되며, 24일에 당첨자가 발표된다.
GS25에서는 21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치킨25 응원 이벤트'가 진행된다. GS25에서 판매하는 치킨25 행사상품인 버팔로윙스틱, 더큰반마리, 부먹치킨을 구매해 스탬프 5개를 모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상품으로는 나이키 에어 포스 등이 증정된다.
다만, '치킨25 응원 이벤트'는 18세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하루에 스탬프는 최대 15개만 지급된다. 나이키 경품 수령 시 부과되는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으로 지불해야 한다.
GS25는 축구 국가대표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원소주 스피릿'을 새로 출시했다. 남무 디자이너와 샘바이펜 작가가 제품 디자인을 맡았으며, 각각 '우리는 이미 이겼다(We've Already Won!)'과 '승리를 위하여, 하나를 위하여(For the Won, To the One)'의 슬로건을 내건 패키지를 제작했다. 이 패키지는 30만 개 한정 수량으로 21일부터 판매된다.
이마트24는 월드컵 집관족(집에서 관람하는 사람)을 사로잡을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20일부터 30일까지 120종의 맥주 6캔을 1만3500원에 판매하며, 안주 및 간편식품 30여 종을 1+1 혹은 2+1 증정 행사를 기획했다. 24일부터 30일까지는 25종의 와인·양주와 수제 맥주·전통주의 할인이 진행된다.
이마트는 경기 당일에 한정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축구협회와 협업해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진이 들어간 먹거리 8종을 판매하는데, 경기 당일에는 해당 제품이 반값으로 판매된다. 또한, 경기 당일엔 마른안주 10종을 BC·현대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