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리나 유튜브 채널로 이강인 슛 장면 직캠 본다

라리가 22/23시즌 이강인 첫골 터졌다 스페인 축구의 현장을 유튜브 직캠으로

2022-08-30     오지운 인턴기자

지난 28일 마요르카와 라요 바예카노의 경기에서 축구선수 이강인이 22/23시즌 첫 골을 기록했다. 해당 영상은 이강인 선수의 시즌 1호골을 직관하여 촬영한 직캠영상이다./유튜브 채널 '마드리나 스페인국립'

이강인 선수가 출전한 라요 바예카노 대 마요르카 경기의 직관·직캠 영상이 공개되면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28일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는 라리가 22/23시즌의 개인 첫 골을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여성경제신문이 제공하는 소셜러스 분석 기반 서비스에 따르면, 8월 30일 오전 8시 기준 여행/아웃도어 부문에서 이강인 선수의 28일 경기 직캠 영상이 조회수 상승률 7.07%로 소셜러스 랭킹 2위에 올랐다. 해당 영상은 업로드 2일만에 조회수 9만5100회를 기록했다.

이강인 선수의 경기 직관·직캠이 올라온 유튜브 채널 '마드리나 스페인국립'은 현 스페인 국립 무용단의 발레리나인 박예지 씨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박예지 씨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거주하며 촬영한 자신의 일상을 유튜브에 공개한다.

"이강인 라요바예카노전" 영상은 이강인의 시즌 첫 골을 중계방송보다 더 좋은 각도에서 촬영하여 단기간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SPOTV의 중계화면은 골대 오른쪽에서 촬영되어 골대 왼쪽 측면에서 골을 넣은 이강인의 순간적인 슈팅을 제대로 잡지 못했다. 반면, '마드리나 스페인국립' 채널의 박예지 씨는 골대 왼쪽 관객석의 위치에서 이강인 선수가 공을 패스받아서 슈팅하는 장면을 매우 가까이에서 촬영했다. 사람들은 댓글로 "방송카메라보다 더 각도가 좋음", "와우 직캠 너무 잘 찍으신 듯 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마드리나 스페인국립' 채널의 영상 조회수가 높은 이유는 스페인에서 뛰는 이강인 선수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며 직캠을 찍는 유튜버가 많지 않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시청자들은 "귀한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이강인 직캠 상대적으로 보기 힘든데 이렇게 올려주시니 너무 좋네요", "우와 부러워요 ㅜㅜ 영상 감사합니다 강인이 직캠은 귀해요", "우와~~라리가를 직캠하시는 분이 계시는군요 부럽 부럽", "직관에 골 장면까지 부럽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마드리나 스페인국립' 채널에는 지난 28일 경기 이외에도 이강인 선수의 직관·직캠 영상이 4개 더 존재하며 그 중 3개는 조회수 1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8개월 전인 2021년 12월 5일에 있었던 AT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가 시즌 3호 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마드리나 스페인국립' 채널의 직관·직캠 영상이 49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박예지 씨가 촬영한 이강인 직캠 영상이 가진 차별점은 흔들림 없는 화면과 깨끗한 화질, 그리고 현장감이다. 운동 경기의 직관·직캠 영상은 관객들이 흥분한 상태로 촬영할 경우 영상 화면이 흔들린다. 반면 '마드리나 스페인국립' 채널에 올라오는 이강인 직캠 영상들은 화면의 흔들림이 적으면서도 생동감이 넘치는 현장을 전달한다. 댓글을 살펴보면 "직캠 퀄리티가 너무 좋네요", "영상이 흐름도 안끊기구 굉장히 좋으네용", "화질 좋네요", "중계보다 더 생동감있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마치 관중석에서 보는 듯한 몰입감이 들 정도로 맘에 쏙 드는 영상"등 호평하는 반응이 많다.

'마드리나 스페인국립' 채널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편집이다. "골장면 먼저 보여주니 좋네"라는 댓글을 통해 이강인 선수가 뛰는 경기의 직관·직캠을 보는 팬들은 이강인 선수가 도움을 적립한 장면이나 골을 넣는 장면을 가장 보고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성경제 유튜브 랭킹’은 여성경제신문이 빅데이터 플랫폼 소셜러스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독점 제공한다. 최근 일주일 간 조회수 급상승률 순위다. △뉴스·정치·이슈 △경제·금융·재테크 △라이프스타일 △여행·아웃도어 △엔터테인먼트 △인물·유명인 △게임 △스포츠·헬스 △패션·뷰티 △교육·강의 △IT·기술·과학 △영화·애니메이션 △푸드·쿠킹 △동물·펫 △키즈 등 15개 분야로 분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