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희 만평] 인수위원장 안철수, 행정 무대 첫 발

[이준희의 사각세상] 안철수,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위원장 겸임

2022-03-14     이준희 일러스트레이터
출마와 사퇴만 반복했던 행정초보 안철수의 첫 보직은 인수위원장...드디어 첫 시험대에 올랐다!/작가의 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부위원장에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을 임명했다. 인수위 산하 기획위원회 위원장에는 원희룡 전 제주지사를 임명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2시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속하게 정부 업무를 인수하고 새 정부의 국정과제를 수립함으로써 국가 안보와 국민 민생에 한 치의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당선인은 안철수 인수위원장에 대해 “저와 국정운영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 선거 이후에도 제가 요청해서 먼저 자리를 가진 바 있다”며 “안 대표도 인수위를 이끌 의지가 있고, 저 역시도 적임자라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인수위는 인수위원장과 부위원장, 기획위원장, 7개 분과, 1개 위원회, 2개 특별위원회로 구성된다. 7개 분과는 ▲기획조정분과 ▲외교안보분과 ▲정무사법행정분과 ▲경제1분과 ▲경제2분과 ▲과학기술교육분과 ▲사회복지문화분과 등이다. 1개 위원회와 2개 특위는 ▲국민통합위원회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지역균형발전특위 등이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위원장을 겸직한다.

※외부 필진의 칼럼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준희 저널리즘 일러스트레이터

미국 스쿨오브비주얼아트 대학원을 졸업하고 뉴욕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뉴욕타임즈, LA타임즈, 타임, 뉴스위크, 펭귄출판사, 빌리지보이스, 마이크로소프트, 루슨트 테크놀로지 등 주요 매체에 일러스트레이션을 기고했고, 국내에서도 동아일보, 경향신문, 주간조선, 주간동아, 한겨레21, 씨네21, 삼성, 기아, KT, 아시아나항공 등에 기고했다. 미국 어도비와 아트디렉터스클럽 등에서 수상했고, 평창동계올림픽, 산업자원부, 서울특별시 등의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교수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