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 '스타 에디터 발굴' 프로젝트 시작
5가지 응모부문 중 도전하고 싶은 부문명을 태그로 남기면 참여 완료
네이버는 모바일 콘텐츠 생산 플랫폼인 포스트에서 일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스타 에디터 발굴' 프로젝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용자들이 스타 에디터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응모 기간 내 PC나 모바일을 통해 자신만의 포스트를 작성하고 응모 부문을 태그로 입력하면 된다.
응모 부문은 누구나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HOWTO 부문, 팁이 될만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꿀팁 부문, 잘 알려지지 않은 지식을 전해주는 ▲틈새 부문, 진행 기간 내 이용자들에게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좋아요 부문, 기간 내 구독자를 가장 많이 모은 ▲팔로워 부문으로 총 5가지다.
네이버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에디터들이 향후 포스트의 스타 에디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6개월여 동안 창작 지원금과 네이버 첫화면 노출 등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포스트는 관심사 SNS 폴라와 더불어 태그를 기반으로 하는 네이버의 모바일 관심사 서비스다. 모바일 시대로 접어들며 이용자들의 관심사는 새로운 용어로 정의돼야 할 만큼 매순간 변화하며 더 작게 세분화되고 때론 마니아적인 깊이를 요하고 있다. 이런 현상을 정형화된 카테고리로만은 충족시킬 수 없다는 판단 하에 네이버는 관심사 및 정보관련 서비스를 ‘태그’중심으로 개편해나가고 있다.
김승언 포스트TF장은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갖고 있는 각자의 취향, 관심사, 지식들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만들어졌을 때 갖게 되는 가치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누구나 갖고 있는 자신만의 전문성이 존중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포스트를 개편하고 이번에 발굴된 포스트 에디터들과 함께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에디터들에 대한 수상은 5월 말에 진행되며 총 22명이 발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