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 세계 최대 보석박람회 참석
100대 글로벌 주얼리 브랜드로 선정

글로벌 디자이너 10인에 선정된 예명지 대표가 오는 6월 세계 최대 보석박람회 '2023 JCK Luxury Las Vegas'에 참석한다. /예명지 제공
글로벌 디자이너 10인에 선정된 예명지 대표가 오는 6월 세계 최대 보석박람회 '2023 JCK Luxury Las Vegas'에 참석한다. /예명지 제공

한국 보석 브랜드 '예명지'의 예명지 대표가 글로벌 디자이너 10인에 선정됐다. 예 대표는 세계 보석박람회에도 참석해 한국의 주얼리 산업을 알릴 예정이다.

30일 주얼리 업계에 따르면 오는 6월 2일 세계 최대 보석박람회 '2023 JCK Luxury Las Vegas'에 한국 주얼리 디자이너 예 대표가 참석한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연속 초청받았다. 

이번 행사에는 주얼리 디자이너 등 해외 관계자들이 참석해 여러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최근 해외에서 한국 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이제 K주얼리와 럭셔리 업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시점이다.

업계에선 이 행사로 명품 한류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특히 2019년 싱가포르 주얼리 잡지 '솔리테어(SOLITAIRE)'에 글로벌 100대 명품 주얼리 브랜드로 선정된 예명지는 해외에서 인정받은 국내 유일한 브랜드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명지는 예 대표가 1998년 자기 이름으로 출시한 주얼리 브랜드로 21세기 주얼리 산업의 선구자로 인정받았다. 시그니처인 입체망사기법을 활용한 블루밍·환타지아·밀레니엄볼·시티라인 등이 대표적이다. 예명지 제품은 한국적인 선을 표현한 독특하고 개성적인 디자인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예 대표는 라인아티스트로서 국제 무대에서 활동해 K주얼리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았다. 그는 이번 행사 이후 청담동 예명지플래그쉽 스토어를 재단장해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명지 브랜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명품 주얼리 브랜드로서의 행보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