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총서 대응 모색···정당 결정 존중해야"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비대위원장실 앞에서 법원의 비대위원장직 직무정지 결정에 대해 "재판장이 특정 연구 모임 출신으로 편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상한 결과가 나올 거란 우려가 현실화된 것 같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주 위원장은 "법원의 가처분 인용이 매우 당혹스럽고 우리 당의 앞날이 심히 우려된다. 정당 자치의 헌법 원칙을 훼손한 결정으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당대표 당원권이 6개월 정지된 상황에 더해, 최고위원 여러 명이 사퇴해서 제대로 된 최고위를 운영할 수 없는 사정을 들어 당이 비상상황이라고 규정했음에도 불구하고 법원이 비상상황이 아니라고 결정한 게 황당하다"며 "본인은 중병이 들어서 아파 죽겠다고 하는데, 관계 없는 제3자가 '당신 괜찮아, 안 아파' 이러는 꼴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즉시 이의신청을 했고, 내일(27일) 오후 4시 의원총회에서 재판에 관여한 변호사들 의견을 듣고 당의 진로를 결정할 것"라고 말했다.

이날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황정수 수석부장판사)는 이준석 전 대표가 국민의힘을 상대로 낸 가처분신청 사건에서 본안 판결 확정 시까지 주 위원장 직무집행을 정지하라고 결정했다.

재판부는 "비상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보기 어렵다"며 "주 위원장이 전당대회를 열어 새로운 당 대표를 뽑을 경우, 이 전 대표는 당원권 정지 기간이 끝나더라도 당 대표로 복귀할 수 없게 돼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27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대책을 논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