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출시, SPC그룹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쉐이크쉑 1호점 ‘디 익스체인지 TRX점’을 오픈했다.대상의 종가 영국 팝업스토어는 영국 마케팅 활동 평가 시상식인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 3관왕을 수상했고, NS홈쇼핑은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했다. 경방의 복합쇼
아워홈은 카카오헬스케어와 AI기반의 ‘초개인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 22일 카카오헬스케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와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AI기반 초개인화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공동연구에 돌입한다.글로벌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아워홈의 2만여 개 영양식단 관련 R&D 원천 기술 및 데이터와 카카오헬스케어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혈당 관리 기술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이마트24, CU, GS25가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AI 통역 서비스’를 선보인다. 해태제과의 빨라쪼는 거제산 알로에로 만든 젤라또를 출시, 농심 백산수는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몽드 셀렉션의 생수 부문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오뚜기는 KBS Joy ‘뷰티 유레카 2’에 자사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가 소개됐다고 전했다.◆ 이마트24, 대학 내 10개 점포서 ‘대학교 스쿨 어택’ 이벤트 진행편의점 이마트24가 대학교 시험기간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이 한 달 동안 총 60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대규모 온라인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KGC인삼공사는 국제천연물과학회(ICSB)에서 ‘홍삼 효능과 안전성’이라는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무신사 스탠다드’ 신규 스토어를, 쿠팡은 현장에서 인기 화장품을 써보고 구매도 할 수 있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했다. LG생활건강은 폭력예방교육 ‘학교야 웃자’를 진행, 농심은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해 임직원 단체헌혈을 실시했다. ◆ 롯데면세점, 역
hy가 특허 소재 ‘아이스플랜트복합농축액(아이스플랜트농축액)’의 숙취해소 기능성을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hy는 해당 소재를 기업간 거래(B2B)를 통해 외부에 판매하고, 숙취해소제 원료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아이스플랜트농축액은 ‘아이스플랜트’와 천연물 2종(갈화추출물, 쑥추출물)의 복합물이다.주원료 아이스플랜트는 다육식물의 일종으로, 줄기와 잎 표면에 있는 투명한 결정이 얼음처럼 보인다는 뜻에서 이름 붙여졌다.hy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해당 소재의 숙취해소 기능성을 입증했다.술을 마신 뒤 아이스플랜트
신송식품과 양평의 ‘숲이야캠핑장’이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인 봄을 맞아 캠핑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신송식품의 즉석 국 2종을 선물하는 ‘웰컴 기프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서울에서 50분 거리인 양평에 있는 ‘숲이야캠핑장’은 올해 2월 신축 오픈해 깨끗한 시설과 꼼꼼한 관리로 캠퍼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캠핑장이다. 특히, 북한강과 연결되는 벽계천을 옆에 두어 자연을 벗 삼아 조용하고 편안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자연 힐링캠핑장이다. 특히, 숲속에 위치해 있어 매우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자랑하며 쾌적하게 캠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가 합병한다.‘통합 이마트’는 통합 매입과 물류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고객 혜택을 증대하는 시너지 창출을 가속한다는 방침이다.16일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 사의 합병을 결의했다.합병계약일은 4월 30일이며 관련 공고 이후 주주·채권자 의견 청취 등을 거친다. 예정 합병 기일은 6월 30일이고 7월 1일 등기를 마치면 통합 이마트 법인이 출범한다.이번 합병은 지난해 9월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양사 대표를 겸임한 이후 추진해 왔던 통합 시너지 창출을 크게 확대하기 위해서다.회사
팔도가 베트남 제2공장(이하 제2공장)을 완공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장 신설은 베트남 현지 수요 증가에 따른 물량 확보 목적이다. 팔도는 제2공장의 설비 확충을 지속하며 생산 및 수출 거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신(新)공장은 베트남 남부 떠이닌성 인근에 있다.3만3920㎡(1만260평) 대지에 연면적 1만2506㎡(3783평) 규모다. 제2공장은 라면뿐만 아니라 음료 생산이 가능해 팔도의 현지 사업 포트폴리오는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앞서 준공한 제1공장은 베트남 동북부 푸토성에 있으며 총 3개의 라면 생산라인을 갖췄다. 팔도는
쿠팡이 멤버십 서비스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7890원으로 변경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에는 와우 멤버십 가격이 4990원이었다. 인상률은 약 58%에 달한다. 변경된 요금은 오는 13일부터 멤버십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게 적용된다. 기존 회원은 순차적으로 안내를 통해 오는 8월부터 적용된다. 이전까지는 변경 전 요금으로 멤버십 이용이 가능하다.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월 회비를 내고 무료 배송·배달·직구, 무료 반품과 무료 OTT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쿠팡은 "특히 지난달부터 와우 혜택에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을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맥도날드, 아모레퍼시픽, 젝시믹스가 신제품 출시 소식을 알렸다. 빙그레는 올해 약 20만개의 '투게더 미니어처' 제품을 해군본부에 후원하기로 했다. 미트박스글로벌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기를 판매하는 ‘시세뒤집기 특가전’을 진행한다. 하림의 ‘더미식 유니자장면’은 출시 약 1년 반 만에 전체 짜장면류 시장에서 매출 규모 순위 5위에 들었다. ◆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하이트진로가 진로골드 페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캠핑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휴대성이 높은 페트 소
현대백화점이 20년 만에 대대적인 중동점 리뉴얼에 나선다. 이달 초 식품관을 새 단장 오픈한 데 이어, 해외패션과 영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켜 경기 서부 상권의 대표 백화점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현대백화점은 중동점에 국내외 패션∙뷰티∙식품 등 100여개의 브랜드를 새로 입점시키기 위해 본관과 유플렉스에 걸쳐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까지 리뉴얼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하는 공간은 축구장 면적 2배가 넘는 1만4800㎡(약 4500평) 규모다.중동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본관 1층에 국내외 F&B를 한데
NS홈쇼핑이 행락철과 황금연휴 시즌을 앞두고 4월 한 달간 여행상품 방송을 150% 늘려 편성했다고 5일 밝혔다.여행 계획이 늘어나는 5,6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NS홈쇼핑이 4월 여행 상품 방송을 확대 편성한다. 국내 여행부터 해외 여행, 가성비를 챙긴 숙박 전용상품 등 다양해진 여행 트렌드와 소비자 특성에 맞춘 일정, 상품구성으로 여행 상품의 선택 폭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NS홈쇼핑은 국내 여행객들을 겨냥 국내 여행 상품을 기획해 집중 편성했다. 유채꽃, 봄꽃 시즌인 4월에서 5월까지 제주의 봄 여행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제주 테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농심, 샘표, 한솥도시락, LF, 롯데온이 신제품을 출시했다. CJ올리브영은 오프라인 매장과 모바일 동시에 진행하는 옴니채널 행사 '앱(APP)뿐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 농심,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 출시농심이 감자칩 신제품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을 오는 8일 출시한다.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은 싱가포르 대표 해산물 요리 ‘블랙페퍼크랩’의 풍부한 맛을 감자칩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담백한 게살 맛과 매콤하고 강렬한 후추 향을 제대로 살렸다. 특히, 일반 감자칩 대비 10% 가량 두꺼운 두께(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배달의 민족에 스타벅스가 입점해 오는 18일부터 배달을 개시한다. 신세계그룹은 2024 랜더스데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 팝업스토어를 오픈, 크라운해태는 2024 한강공원 조각 순회전시회를 개최한다. 대상은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NBA)’ 2관왕을 수상했다. KGC인삼공사와 아모레퍼시픽은 신제품 출시 소식을 알렸다.◆ 배달의민족에 스타벅스 입점···18일 배달 개시배달 앱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
자동차보험 '경력 단절' 운전자라도 무사고 경력을 인정받아 저렴한 보험료를 적용받을 수 있게 됐다.2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운전자가 운전·무사고 경력을 합리적으로 인정받아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자동차보험 경력인정 기준을 개선한다고 밝혔다.현행 자동차보험은 가입자의 사고 경력을 고려해 사고를 낸 가입자의 보험료는 할증하고 사고를 내지 않는 가입자는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우량할인·불량할증 등급 제도'를 운영 중이다.제도는 가입자를 총 29등급으로 구분하고 등급이 낮은 가입자는 높은 보험료율을 적용한다. 최초 가입자는 1
농축산물 가격이 정부의 물가 안정화 지원책에 힘입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언급해 4·10 총선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대파는 물론 축산물도 전월보다 최대 30% 넘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한훈 차관은 전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농식품 비상수급안정 대책회의'를 열어 농산물 소비자가격 동향을 확인했다. 회의에선 이달 하순 기준 배추(-4.0%), 사과(-16.3%), 대파(-37.6%) 등 주요 농축산물의 소비자 가격이 전월보다 내린 것으로 조사됐다.먼저 최근 높은 가격으로 인해 물가 상승
엘리자베스아덴이 새로운 화이트 티 컬렉션 '화이트 티 오 플로럴'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신제품 ‘화이트 티 오 플로럴’은 클래식 화이트 티 향의 정수를 담아냄과 동시에 소중한 순간을 떠올리게 하는 플로럴 향을 더했다. 화이트 티와 동일한 베이스 구성으로 탄생한 이 향수는 꽃을 닮은 에너지를 불러일으키며 즐거운 향기로 피어나며, 부드러운 우아함을 선사하는 동시에 사랑스러운 순간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봄을 떠올리게 하는 플로럴 머스크 향의 ‘화이트 티 오 플로럴’은 오프닝에서 화이트 티와의 완벽한 조화로 핑크 프리지아와 은방울꽃
소득 증가와 긴 가입 기간으로 노령연금을 월 200만원 이상 받는 수급자가 1년 새 3배가 됐다. 국민연금 가입을 유도하는 정부 정책으로 연금 사각지대도 감소하고 있다.28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3년 12월 기준 국민연금 공표통계'에 따르면 월 200만원 이상 노령연금을 받는 수급자는 2022년 5400명에서 2023년 1만8000명으로 3.3배 증가했다. 수급자 중 가장 많은 연금액은 개인 266만원, 부부 합산으로는 469만원이었다. 국민연금만으로도 노후 생활비를 충족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노령연금은 국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 빙그레가 신제품을 출시했다. 애경산업은 생활용품 부문이 미국 시장에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으며,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 슈거 파인애플향’ 출시롯데칠성음료가 달콤하고 상큼한 파인애플향을 담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펩시 제로 슈거 파인애플향’을 선보인다.롯데칠성음료는 ‘펩시 제로 슈거’의 지속적인 인기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음료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MG Dream 하우스’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2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4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MG Dream 하우스’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대표 미래세대 지원 사업이다. MG Dream 하우스 사업은 거주시설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모여 지낼 수 있는 소규모 공동시설인 ‘그룹홈’ 개선과 청소년의 홀로서기를 지원한다. 노후화된 그룹홈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청소년의 안정적 홀로서기를 위해 진로교육을 실시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